본문 바로가기
경제

방크 파열은 수평선에

by Jake Gyllenhaal 2021. 8. 12.
반응형

방크 파열은 수평선에

 

Missile launch at night. The elements of this image furnished by NASA.
게티 이미지를 통해 Elen11/iStock

 

"나는 내 무덤에 갈 것이다... 정말 느슨한 통화 정책이 금융 위기에 크게 기여했다고 믿었습니다. 규제에 분명히 문제가 있었지만, 2003년 연준 기금 금리가 1%였을 때 경제가 (UP)로 바뀌었고 2003년 4분기에 경제가 7%에서 9%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매우 명백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1 % 비율의 상단에 '상당한 기간'이라고이 작은 일을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의 의미가 분명하다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보험 컷의이 개념을 감싸고 있었다 ... 나는 붐 버스트 주기를 예측하는 돈을 벌했습니다. 그것은 내가 하는 일입니다. 때때로 나는 옳다. 때때로 나는 틀렸지만, 내가 본 모든 흉상은 일반적으로 너무 느슨한 정책에 의해 설정 된 자산 거품에 의해 진행되었다 ..."

 

- 스탠리 드루켄밀러

소개

아버지는 제가 태어나기 전인 1970년대에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 기지에 주둔하셨고, 할머니의 집을 방문했을 때, 저는 어린 시절 침실에 걸려 있는 미사일 발사 사진을 종종 보고 기억하며 나중에 객실로 바뀌었습니다. 반덴버그에서 발사된 미사일의 대부분은 지구상의 일부 토지와 미래의 날짜를 가지고 있었고, 이를 추적하고 청소해야 할 것이며, 이는 눈을 잡는 발사 단계보다 훨씬 덜 매력적인 작업이었다.

지구의 중력당과 마찬가지로 금융 시장의 중력적 당김은 종종 초신성 성공 사례를 덜 매력적인 현실로 끌어들입니다. 5년 플러스를 달리고 있는 ARK 이노베이션ETF(ARKK)와함께 시장의 중력은 ARKK가 보유한 기본 하이퍼 가치 기업에 대한 마법을 작동하고 있으며, ARK 이노베이션 ETF 자체가 그 기세를 잃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 결과, SPDR S&P 500ETF(SPY)와인베스코 QQQ트러스트(QQQ)가최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바와 같이, 2021년 대비 20% 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ARKK vs. SPY vs. QQQ ETFs

(출처: 저자, StockCharts.com

)

따라서 ARKK 주식은 월요일 종가까지 2021년 에도 0.2% 상승했지만, 상대적 실적이 자금 유출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ARKK 펀드 유출이 최고 ARKK 보유지의 더 많은 약점으로 이어지는 비관적 주기를 만들어더 많은 펀드 유출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패턴은 1990 년대 후반과 2000 년대 초반의 초농축 기술 라덴 자금의 많은 밖으로 재생. 이 메모에, 제이콥 인터넷 기금을 기억(JAMFX)?

그 때부터 배운 교훈은 찰스슈왑(Schw)의주식 브로커로서 생생하게 살았으며, 개인적으로는 가격 행동, 펀드 흐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밸류에이션을 시작하는것이었습니다. 불행히도 오늘날 많은 시장 참가자들은 1990 년대 후반과 2000 년 초반의 투자자와 동일한 교훈을 배우고 학습 경험이 고통스러운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ARKK는 초신성입니다

그러나 ARK 이노베이션 ETF는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고 믿기 어렵다. 사실, 여기에 ETF가 2014 년 후반에 시작, 특히 2014 년 10 월에 출시와 함께, 그 현실을 보여주는 장기 차트입니다.

ARK Innovation ETF

(출처: 저자, 스톡차트)

분명히,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ARKK는 정말 시장의 바닥에 따라 견인을 얻고있다 2016, 그 이후로, 그것은 경주에 떨어져있다, 모두 성능과 펀드 흐름의 측면에서. 2014년 10월 창립 이래 누적, ARKK는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와 SPDR S&P 500 ETF의 실적을 무너뜨렸습니다.

ARKK Vs. QQQ and SPDR ETF

(출처: 저자, 스톡차트)

그러나 입문 섹션에서 강조한 바와 같이, 2021년 실적이 하락하면서 펀드 흐름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펀드 흐름 불안정

당연히 ARKK의 상대적 실적이 흔들리면서 ARKK로의 펀드 흐름도 흔들렸으며, 이는 2021년 8월 6일, 아래 의 파이낸셜 타임즈 기사에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ARKK net inflows

(출처: 파이낸셜 타임즈)
 

2020년 12월과 2021년 1월에 매월 30억 달러 이상으로 정점을 찍은 유입은 마이너스로 돌아섰습니다.

2021년 8월 9일(월)까지 2021년 현재까지 ARKK가 여전히 0.2% 상승하고 있으며, 관리 중인 ARKK의 자산은 여전히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상대적인 성과 문제일 뿐입니다.

그러나 모멘텀은 분명히 약화되었으며, ARK 이노베이션 ETF 내의 기본 보유자산을 살펴보면 시작 밸류에이션이 계속 나빠지기 때문에하락할 여지가 많다.

ARKK의 상위 10개 홀딩스와 그들의 연간 실적

ARK 인베스트먼트 웹사이트에서방주 혁신 ETF의 상위 10위 권은 다음과 같습니다.

ARKK Top-Ten Holdings

(출처: 방주 투자)

현재 는테슬라(TSLA)를시작으로 인베스코 QQQQ 트러스트와 SPDR S&P 500 ETF에 비해 매년 방주 혁신 ETF의 상위 보유 종목의 실적입니다. 테슬라는 자산의 10.2%로 방주 ETF에서 가장 큰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TSLA의 주가는 YTD 1.2%에 불과하며, YTD가 19.0% 상승한 스파이와 QQQ는 1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ARKK vs. TSLA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방주 혁신 ETF에서 두 번째로 큰 보유지분은로쿠(ROKU)가자산의 5.7%로 2021년 테슬라보다 훨씬 좋은 실적을 보였지만, 2월과 7월 최고치도 19.8%를 기록했습니다.

 

ARKK vs. ROKU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Teladoc HealthInc.(TDOC)는자산의 5.7%로 ARK 이노베이션 ETF에서 세 번째로 큰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주가가 24.7% 하락하면서 분명한 지연을 기록했습니다.

ARKK vs. TDOC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ARK 이노베이션 ETF에서 네 번째로 큰 보유종목은 4.8%의 가중치를 기록한 줌 비디오커뮤니케이션(ZM)입니다.

ARKK vs. ZM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ZM의 주식은 2021년 5월 최저치에서 반등했지만, 연이은 COVID 변종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줌 주식은 전년 대비 실적이 저조합니다.

방주 혁신 ETF에서 5번째로 큰 보유종목은 코인베이스글로벌(코인)이자산 의 4.8%를 반올림합니다.

 

ARKK vs. COIN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코인 주식은 지난 달 강하게 랠리를 했고, YTD는 12.2% 상승했지만 주요 광범위한 시장 지수도 실적이 저조합니다.

다음으로, ARK 이노베이션 ETF의 가중치가 4.6%로 6위를 차지한스퀘어(SQ)주식은 YTD28.5% 상승했습니다.

ARKK vs. SQ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방주 혁신 ETF에서 가장 큰 포지션 중 7위는 4.4%의 가중치를 차지하는Shopify(SHOP)입니다.

ARKK vs. SHOP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최근 도 급등한 점유율은 36.9% 상승한 36.9%로, 지금까지 ARKK에서 가장 강력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유니티소프트웨어(U)는 ETF 자산의 4.0%로 방주 이노베이션 ETF에서 8번째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ARKK vs. U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Unity 소프트웨어의 주식은 2021년 내내 심각한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현재 YTD의 손실은 28.2%입니다.

방주 이노베이션 ETF에서 9번째로 큰 포지션은 거래소 상장펀드에서 3.7%의 가중치를 보유한Twilio Inc.(TWLO)입니다.

ARKK vs. TWLO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Twilio의 주식은 전년 대비 11.1 % 상승했으며, 실적이 저조한 SPY및 QQQ의 점유율입니다.

3.4%의 가중치를 가진 ARK 이노베이션 ETF에서 10번째로큰 순위는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이며, 이는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연중 무산으로 인해 실제로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ARKK vs. SPOT vs. QQQ vs. SPY

(출처: 저자, 스톡차트)

전반적으로, 여기에 최고 보유의 성능 연중 실적입니다, SPDR S&P 500 ETF와 인베스코 QQQ QQQ 신탁으로 산재.

  1. 쇼핑 - 최대 36.9%
  2. SQ - 최대 28.5%
  3. ROKU - 19.8% 상승
  4. 스파이 - 최대 19.0%
  5. QQQ - 최대 17.8%
  6. ZM - 최대 13.6%
  7. 코인 - 최대 12.2%
  8. TWLO - 최대 11.1%
  9. TSLA - 최대 1.2%
  10. TDOC - 다운 24.7%
  11. U - 28.2% 하락
  12. 스팟 - 28.6% 하락

방주 이노베이션 ETF의 상위 10개 보유종목 중 3개만, Shopify, Square, Roku는 S&P 500 지수에서 19.0%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상위 10위권 종목의 평균 실적은 4.2%입니다. 이는 방주 혁신 ETF 자체보다 수익률이 0.2%에 불과하지만 TSLA와 TDOC를 포함한 더 큰 가중 포지션이 실적이 저조하고 유니티 소프트웨어, 스포티파이 와 같은 저조한 실적에서도 상당한 지연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저조한 실적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가격 대 판매 비율로 측정된 밸류에이션을 시작하는 것이 여전히 끔찍한 이유입니다.

상위 10대 방주 혁신 ETF 홀딩스의 대판매 비율

미래의 수익을 예측하는 가격 대 판매 비율의 중요성을 기억, 내가 스콧 맥닐리에서이 인용과 함께 여러 번 강조 한 무언가, 하이퍼 가치 태양 마이크로 시스템스의 전 CEO 2000 기술 매니아.

 

10 배 수익에서, 당신에게 10 년 회수를 제공하기 위해, 나는 당신에게 배당금에 10 년 연속 수익의 100 %를 지불해야합니다. 그것은 내가 내 주주에 의해 그것을 얻을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즉, 나는 컴퓨터 회사에 대한 매우 어려운 판매 상품의 제로 비용이 가정합니다. 이는 39,000명의 직원으로 인해 비용이 전혀 없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그것은 내가 세금을 지불하지 않는다고 가정, 이는 매우 어렵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배당금에 세금을 지불하지 가정, 이는 불법의 종류입니다. 그리고 그 향후 10 년 동안 제로 R&D로 가정, 나는 현재 수익 실행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그 일을 한, 당신 중 누구도 내 주식을 사고 싶어 할 것 $64? 그 기본적인 가정이 얼마나 우스꽝스스러운지 깨닫습니까? 투명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나요?

스콧 맥닐리 - 2002년 비즈니스 위크

8월 5일에 게시한Apple(AAPL)기사에서 그 견적을 참조했을 때, 2020 제목,"애플: 10 년 에서 가장 비싼 평가", 나는 다음 기사와 함께 후속 1 년 후 제목,"애플: 여전히 가장 비싼 평가 10 년 동안",나는 애플, 당시 7 번 판매에 거래 된, 테슬라 아니었다 농담, 이는 시간에 가격 대 판매 비율 방법 10, 나는 테슬라에 더 높은 볼륨을 할 수 있음을 주의했다.

궁극적으로, 10 배의 가격 대 판매 비율의 분할 라인은 역사적인 과대 평가에 대한 좋은 기압계로 입증되었으며, 20 배의 가격 대 판매 비율을 얻을 때 바퀴가 실제로 벗겨져이 차트에서 가장 잘 보여줄 것입니다.

Total Market Cap of Stocks with P/S > 20x

(출처: 존 폴롬니를 통해 카일라쉬 캐피탈)

이러한 배경을 감안할 때 오늘날 상위 10개 ARK 이노베이션 ETF 구성 요소의 가격 대 판매 비율은 무엇입니까? 여기에 내가 함께 넣어 목록입니다.

  • 테슬라 - 19.4의 가격 대 판매 비율
  • Roku - 23.3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텔라독 건강 - 12.2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확대/축소 비디오 - 35.2의 판매 가격 대 판매 비율
  • 코인베이스 - 17.8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스퀘어 - 9.2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쇼핑 + 50.7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유니티 소프트웨어 - 판매대 판매비율 35.6
  • 트빌리오 - 26.7의 판매 대 판매 비율
  • 스포티 파이 기술 - 4.1의 가격 대 판매 비율

스포티파이와 스퀘어의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 대 판매 비율이있더라도 ARK 이노베이션 ETF의 상위 10개 부품에 대한 평균 가격 대 판매 비율은 23.4입니다.

잠시 생각해 본 다음 이 그래픽을 기억하고 이 문서의 전체 섹션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Total Market Cap of Stocks with P/S > 20x

(출처: 존 폴롬니를 통해 카일라쉬 캐피탈)

투자자들은 로키 IV에서 아드리엔과 록키 사이의 불멸의 대화를 기억해야합니다. 특히 , "당신은 이길 수 없다"!

그리고 이번에는 ARK 이노베이션 ETF 또는 앞서 언급한 상위 10개 기업 목록이 투자자들에게 말하는 것이 옳을 것이고, 이는 그들이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 역사적인 모든 것을 포괄하는 거품이 터지기 전까지는 아직 볼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내가 내 기사와 함께지난 금요일 심층에 대해 쓴 무언가이다 , "주식에서 실행, 채권에서 숨기고, 상품을 포용". 의심의 여지없이 거품이 터질 것입니다, 그것은 오고있다, 우리는 단지 언제 모르겠어요.

다시 말씀드리자면, ARK 이노베이션 ETF의 투자자들은 역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입증된 상위 10개 구성 요소의 현재 시작 평가가 아니라 오늘 이길 수 없습니다.

종결 생각: ARK 혁신 ETF의 투자자는 오늘의 시작 평가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거꾸로 하지 앞으로, 간단한 전제, 아직 그것은 실제로 할 어렵다, 우리 모두가 이전에 우리에 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에 대 한 참조의 우리의 프레임을 조정.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뒤를 돌아보는 이 접근법은 투자 시장과시장 역사가로서 25년 이상 열렬한 실무자로서 이 직업에서 많은 관련 역할을 맡아 왔으며, 저는 개인적인 경험, 관련 경험, 그리고 성과를 쫓는 데 어려움을 강조할 수 있는 역사적 참고 자료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약 13 년의 기술과 성장 주식 실적 후 투자자들이 스타에게 도달하고 있으며, 그들이 사용하는 로켓이 이미 하이퍼 가치임을 잊고, 가치 주식이 우수한 위험 / 수익 전망을 제공하는 것을 잊고 오늘 우리의 눈 앞에서이 플레이를보고있습니다.

MSCI Indices

(출처: 노무라)

이 메모에, 아마존(AMZN),아마도 5 월 이후 가장 큰 성장 주식 1997 IPO, 1 과 5 사이의 가격 대 판매 배수에 대 한 거래 했다 지난 13 년 의 대부분에 대 한.

Amazon stock price

(출처: 매크로 트렌드

)

잠시 생각해 보고, ARK 이노베이션 ETF의 상위 10개 보유 주중 의 매도 배수가 오늘 거래되는 곳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야기에 추가, 우리는 이러한 하이퍼 시작 평가가 이미 한 번 작동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거품과 1990 년대 후반의 행복감에서 낙진.

또 다른 방법은, 투자자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길을 찾아야하며, 쉬운 방법은 없지만,이 점에서 좋은 소식은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이 최근 기사에서 쓴 무언가이다,"양면 시장: 특별한 위험과 특별한 보상".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 기회는 오늘날역사적으로 여전히 저평가되고 있는 호의적이지 않은 상품 주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지난 8월만큼 저평가되지는 않습니다.

Commodity Equities

(출처: 롱뷰 이코노믹스, 매크로본드)

2020년 3월 시장이 바닥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 동안 많은 기간 동안, 나는 매우 호의적인 상품 주식에 대한 테이블을 두드리고 있으며, 나는 여전히 우리가 장기적인 가격 상승이 될 것의 초기 이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자재 부문의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 기대치 상승과 장기 금리 상승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금융을 제쳐놓는 연구를 해야 합니다. 더 큰 그림을 이해하고, 바닥업 의 기초를 이해하는 것이 성과의 열쇠였으며, 이 현실을 확인하는 데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은 길입니다. 그러나, 덜 촬영 도로는 때때로 더 나은 하나, 나는 단단히 오늘,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은 매우 가난한 시작 평가와 오늘날의 가격 수준에서 매우 가난한 예상 미래 실제 수익을 제공으로, 나는 단단히 믿는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품 및 상품 주식 및 호의를 벗어난 특정 증권을 포함한 선호되지 않는 자산 및 자산 클래스는 역사적인 기회가 있었던곳이며, 그것이 여전히 내 관점에서 서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