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10 년 엔비디아 주식 : 당신이 고려해야 할 사항

by Jake Gyllenhaal 2021. 8. 1.
반응형

10 년 엔비디아 주식 : 당신이 고려해야 할 사항

 

Moskau, Russland-7. April 2019: NVIDIA Mikrochip auf dem Motherboard
게티 이미지를 통해 안토니오 보르두노비 / iStock 사설

 

기사 논문

엔비디아코퍼레이션(NVDA)은근본적인 관점에서 최고의 성장 메가 캡 중 하나이며 회사의 비즈니스 성장 잠재력에 관한 한. 그러나 주식은 다른 반도체 주식에 비해 다른 성장 메가 캡에 비해 꽤 높은 평가로 거래됩니다. 어느 정도, 이 프리미엄 평가는 정당화, 하지만 총 수익률이 가정 하는 논리적 보인다, 장기적으로, 여러 압축에 의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 이다. 향후 10 년 동안, 엔비디아 공사는 여전히 상당한 상방 잠재력을 가지고, 나는 그것의 평가가 크게 압축 될 것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엔비디아 주식은 계속 상승할 것인가?

이 질문에 대한 두 가지 대답이 있습니다, 나는 믿습니다. 단기적으로는 감정, 뉴스 아이템 등에서 가격 조치가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가격이 1주일, 한 달 또는 반년 후일지 예측하는 것은 다소 불가능합니다. 엔비디아의 베타를 가지고 1.4, 이는, 일반적으로, 그것은 넓은 시장과 같은 방향으로 이동, 하지만 더 뚜렷한 움직임. 따라서 향후 반년 동안 시장이 10% 상승하면 엔비디아가 같은 기간 동안 14% 상승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가정할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시장의 단기적인 움직임은 주로 연준의 발언, 감정, 델타 변종에 대한 우려 등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에 광범위한 시장과 엔비디아가 가까운 장래에 어디로 향할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많습니다. 엔비디아의 현재 RSI (상대 강도 지수)는 54이며, 이는 주식이 오늘날 과매수하거나 과매도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YCharts당 현재 애널리스트 가격 목표는 현재 주가와 거의 완벽하게 일치하는 $194입니다. 가격은 단기적으로 상승 또는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격 목표 컨센서스와 RSI는 지금 주로 중립적 인 그림을 그립니다. 주식은 계속 상승할 수 있지만, 이것은 확실하지 않으며 단기적으로 상당한 이익을 추측하지 않을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주가는 주로 실적 성장과 주식 가치 변동에 의해 주도되므로 10 년 후 엔비디아의 주가에 관해서는 감정이나 뉴스 항목이 덜 중요합니다. 물론 주가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주식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그림을 그리는 시나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장기 중심의 투자자이며 상인의 많은, 엔비디아가 지금부터 10 년이 될 것입니다 곳의 질문은, 나는 믿는다, 엔비디아9 월이나 12 월에있을 것입니다 곳의 질문에 비해 더 중요한 하나.

어디 엔비디아 주식에 있을 것입니다 10 년

지난 10년 동안 엔비디아의 성과인 5,500%의 이득은 향후 10년 동안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합시다. 이것은 엔비디아의 시가 총액 풍선을 $27 조로만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의 주가 상승이 덜 흥미 롭더라도, 엔비디아는 여전히 매우 견고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5,000 %+의 10 년 수익률은 주식을 견고한 선택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오늘날 엔비디아는 올해 예상 순이익이 49배로 거래되며, 이는 특히 엔비디아만큼 큰 시가총액을 가진 회사의 경우 다소 높은 밸류에이션입니다. 페이스북(FB),알파벳(GOOG),마이크로소프트(MSFT)등 대부분의 고성장 메가캡은 30여 개 정도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밸류에이션이 현저히 낮습니다. 테슬라(TSLA)는올해 순이익이 100 배 이상거래되는 엔비디아보다 훨씬 비싸지 만 TSLA가 크게 과대 평가된다고믿기 때문에 성장 주가 거래해야하는 좋은 예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NVIDIA로 돌아가서, 우리는 또한 회사가 과거에 어떻게 평가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Nvidia stock PE ratioYCharts의
데이터

 

5년에서 10년 중위 수익 배수는 NVDA의 경우 29-48이며, 따라서 주식은 오늘날 고가의 측면에서 확실히 거래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몇 년 전 성장 전망, 때 엔비디아는 상당히 작은 때, 그것은 오늘 보다 더 나은, 주로 많은 수의 법칙에 따라, 회사 규모성장으로 높은 상대적 성장률을 유지 하 고 어렵게 된다. 주식이 현재 장기 중간 가치보다 훨씬 높은 거래되고 있다는 사실은 회사가 성숙함에 따라 밸류에이션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합니다.

다른 세미 주식에 비해, 엔비디아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비싼 보인다 :

 

ChartYCharts의
데이터

 

엔비디아는AMD(AMD)인텔(INTC)과같은 직접 동료에게 프리미엄으로 거래되며, 그 주식은 대만반도체(TSM)브로드컴(AVGO)과같은 다른 대형 캡 세미보다 더 비싸다. 엔비디아의 뛰어난 펀더멘털과 강력한 성장률 덕분에 평균 이상의 가치 평가가 의미가 있지만, 회사가 거의 50배의 순이익으로 영원히 거래를 계속할지 여부는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NVIDIA는 데이터 센터, 게임 장비 등과 같은 다양한 성장 시장을 다룹니다. 이 시장은 당분간 계속 성장할 것이지만, 물론, 가장 최근 분기동안 엔비디아의 최고 라인 성장률인 연간 80%씩 성장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가 데이터 센터와 같이 여기저기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차지할 것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수익 성장이 현재 수준에서 상당히 느려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애널리스트들은 성장이 확실히 매우 매력적으로 유지될 지라도 향후 몇 년 동안 엔비디아의 비즈니스 성장이 크게 둔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알파 찾기

올해 매출 성장률은 약 50%,향후 4년간 11%-16%로 평균 기업과 경제가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에 비해 여전히 매우 매력적입니다. 또한 NVIDIA가 애널리스트의 추정치를 상회하여 소폭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지난 10개 분기 릴리스 중 9개가 두 라인에서 모두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애널리스트의 추정치가 너무 보수적이라고 가정하더라도 적어도 실제 결과가 착륙할 야구장에 있을 것이라는 것은 비교적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80%의 매출 성장률, 또는 2022년의 매출 성장률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2025년의 현재 매출 추정치가 ~10% 너무 낮고 실제 수익이 총 450억 달러이며 2026년과 2031년 사이에 연간 매출이 10% 증가할 것으로 가정하면 2031년 최고 800억 달러에 이를 수 있습니다. 현재 NVDA의 순마진은 34%(가장 최근 분기)이며 이는 뛰어난 수치입니다. 영업 레버리지는 향후 몇 년 동안 NVDA의 영업 마진을 높여야 하지만, 반면에 NVDA의 현재 세율은 가장 최근 분기에 3%로 매우 낮습니다. 세율이 10%까지 상승할 것으로 가정하면 영업 마진 확장으로 인한 역풍이 상쇄될 수 있으므로 NVDA의 순마진이 많이 상승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2031년 순마진이 35%에 달할 경우 NVDA는 10년 후 약 280억 달러의 순이익을 올릴 것입니다. 주식 수가 변경되지 않은 경우 주당 순이익은 $11.10에 해당합니다. NVDA가 오늘날 거래하는 동일한 49배 순이익으로 거래된다면 총 수익률인 180%와 동일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성장 둔화, 역사적 중앙값에 대한 현재 프리미엄, 광범위한 시장과 NVDA의 동료들에 대한 현재 프리미엄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여러 압축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때, 평가는 약 30 배 순이익으로 압축된다고 가정, 이는 10 년 중간 수익 배수와 상대적으로 일치하는 것, 다음 주식은 지금부터 $ 330 10 년에 거래 될 것입니다. 향후 10년 동안, 이것은 연간 70% 또는 약 5%-6%의 수익률을 기록할 것입니다. NVDA는 이 시나리오에서 나쁜 선택이 아니지만 뛰어난 선택도 아닙니다. 우리는 또한 NVDA가 2026년과 2031년 사이에 연간 15% 수익을 올리는 다소 낙관적인 시나리오를 볼 수 있으며, 이 경우 NVDA는 2031년에 430달러로 거래되어 현재 가격인 $195에서 연간 8%-9%의 총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따라서 투자자가 장기적으로 현재 수준에서 이익을 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지만, 그 이익은 우리가 최근 몇 년 동안 본 것에 비해 훨씬 낮을 것입니다. 한 자릿수의 높은 연간 수익률은 현재, 상승, 밸류에이션의 현실적인 목표 범위처럼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좋은 장기 투자?

엔비디아는 큰 펀더멘털, 깨끗한 대차대조표, 강력한 마진 및 자본 수익률, 우수한 관리를 가지고 있으며 기술 면에서 훌륭한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NVDA는 성장하는 산업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삶의 방식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전반적으로, 그 주식에 투자 하는 몇 가지 큰 이유, 하지만 투자자가 염두에 두어야 하는 한 가지 추가 요인이 있다. NVDA의 밸류에이션은 동종 업체의 밸류에이션보다 훨씬 높은 장기 평균을 훨씬 상회하며, 성장이 전년 대비 80% 감소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NVDA는 확실히 좋은 장기 투자라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가격에. 현재 가격에, 그것은 견고한 장기 투자처럼 보이지만, 화려한 하나처럼되지 않습니다. 성장 가정이 다르거나 앞으로 5 년 또는 10 년 후 다른 목표 수입을 볼 수있는 다른 사람들은 잠재적으로 그에 대해 다른 의견을 가질 것입니다.

엔비디아 주식은 지금 좋은 구매입니까?

NVIDIA는 의심 할 여지없이 지난 10 년 동안 구입 한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큰 구매였지만 과거 수익률은 미래의 수익과 동일시되지 않습니다. 향후 몇 년 동안의 수익률이 지난 10년 동안 우리가 본 것보다 현저히 낮을 것이라는 보장이 거의 보장됩니다. 나는 장기적으로 반환이 견고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현재의 반환 전망이 NVDA를 현재 가격에 비명을 지르는 구매를 만든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NVDA는 몇 달 전에 $ 140 (분할 조정) 미만으로 거래되었으며, 그 가격으로 주식을 더 나은 투자로 보게 될 것입니다. 에서 $190+, 주식은 내가 지금 구입하기에 너무 비싸다, 그들은 확실히 이전에 구입 한 모든 사람을위한 견고한 보류가 될 수 있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