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엔비디아 5년 후 주식은 어디로 갈 것인가? 고려해야 할 사항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6.
반응형

엔비디아 5년 후 주식은 어디로 갈 것인가? 고려해야 할 사항

요약

  • 엔비디아는 우수한 실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경쟁사들에게 보여주듯 투자자들에게 한결같이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 엔비디아의 신생 부문이 계속 탄력을 받으면서 이 회사의 전체 시장 기회는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우리는 엔비디아가 장기적으로 다른 성장주들을 능가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새로운 투자자들이 현재의 가치평가에서 다른 성장주들을 능가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 따라서 우리는 신규 투자자들에게 시간을 두고 낙관주의가 식기를 기다렸다가 추가하기를 권장한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선드리 사진/iStock 편집

인베스트먼트

엔비디아(NASDAQ:NVDA)는 황선홍과 co로서 그 기개를 계속 증명해 왔다. 이미 AI,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로 확장된 GPU 리더십의 성공을 바탕으로 주주들에게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보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분기마다 스트릿의 수익과 eps 컨센서스를 지속적으로 능가할 수 있었다.

현재 회사가 48.3배의 EV/Fwd EBITDA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회사의 우수한 실행 실적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도전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그것의 실행을 앞으로 나아갈 때 투자자들은 더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독자들이 NVDA에 대한 노출을 추가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앞으로 나아갈 기회를 이해하도록 도울 것이다.

한편 복수의 업종에 걸쳐 확장되는 엔비디아의 거대한 토털 마켓 기회는 회사의 사업에 정통한 투자자들에게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다. 그러나, 회사에 처음 온 독자들을 위해,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NVDA에 관한 최근 기사들 중 두 가지를 고려해 보십시오(여기서 그리고 여기에 첨부된 기사들에 대한 링크).

NVDA 재고 성과

8월 23일 현재 NVDA 주식 YTD 실적. 출처: 코이핀

NVDA가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으로 살 수 없는 투자자들을 계속 당황시키고 있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그 이전 주식의 실적이 시장과 대체로 일치했을 뿐이기 때문에 5월 말 1분기 실적 이후에야 최근에야 모멘텀을 얻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을 수 있다. 이후 NVDA는 67%의 수익률 YTD를 기록하면서 시장을 1마일 이상 앞지르고 있다.

현시점에서 우리는 2020년 이후(올해 118%의 괄목할 만한 실적을 올렸던 곳) 승선을 놓치고 승선하기를 열망하는 투자자들을 알고 있는데, 현재의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합리적인 기회를 제공하는지, 아니면 나머지 종목에 가입하기 전에 주식의 낙관론이 먼저 식기를 기다려야 하는지를 알고 싶어 안달이 났을 것이다. 엔비디아 주주들이 함께 신나는 여행을 하면서 기뻐했다.

Nvidia가 계속해서 강부스터 성장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을까?

부문별 분기별 매출. 데이터 원본: 회사 파일링

데이터 센터와 게이밍 부문은 YoY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 원본: 회사 파일링

우리는 엔비디아 주식의 괄목할 만한 등락을 둘러싼 낙관론이 또 하나의 눈부신 Q2'21 성적표에 기인할 수 있다고 믿는다. 동사는 21분기 총 수익이 YoY의 68.3% 증가함에 따라 전년도의 실적을 쉽게 포기했다. 게다가, 회사의 가장 중요한 두 부문인 데이터 센터와 게이밍에서, 그 부문은 각각 35%와 85% YoY 성장하면서 엄청난 모멘텀을 보여주었다.

YoY 증가율을 자세히 살펴보면 데이터 센터의 YoY 증가율이 4분기 97%에서 21분기 80%로, 그리고 최근 분기에는 35%로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게이밍 부문에서 회사가 계속 경험하고 있는 강력한 성장은 확실히 엔비디아가 암페어 RTX GPU의 업그레이드 주기가 설치기반의 20%에 불과해 아직 개발되지 않은 또 다른 80%의 기회를 남기면서 회사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는 놀라운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현재 5억 명의 게이머와 전 세계적으로 7억 명에 달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자를 합친, 붐을 타고 있는 글로벌 eSports 커뮤니티에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최근 Sea Limited(NYSE: NYSE)에서도 강조했던 전세계 eSports 커뮤니티가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업그레이드를 위한 시장 기회는 엄청나 보이지만,SE) 기사(기사에 대한 링크가 여기에 추가됨), Nvidia는 업그레이드 캐던스에 대한 그들의 추정치를 특별히 강조하지 않았으며, 우리는 특히 데이터 센터 모멘텀의 둔화가 다음 분기의 성장률을 계속 저울질할 경우, 향후에 스패너를 던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분기별 수익은 합의된 추정치를 의미한다. 데이터 출처: S&P Capital IQ, Alpha Premium

엔비디아는 22분기 예상 YoY 매출 증가율이 약 44%로 둔화된 6.8억 달러의 매출을 이끌었고, 스트리트도 내년뿐만 아니라 4분기에도 둔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엔비디아에게 공평하게 말하자면, 우리는 엔비디아가 올해 지금까지 달성한 더 힘든 실적을 집계하기 때문에 회사가 올해 발표한 놀라운 수치와 함께 내년의 경기 둔화가 크게 예상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우리는 엔비디아가 그렇게 높은 프리미엄으로 거래하는 동안 예상되는 성장 둔화에 대해 투자자들이 질문해야 할 중요한 질문은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것이 가치평가 부분에서 우리가 더 다룰 중요한 고려사항이라고 생각한다.

자율주행과 옴니버스

자동차 및 전문 시각화 부문의 분기별 매출. 데이터 원본: 회사 파일링

자동차 및 프로페셔널 시각화 부문 YoY 성장(분기별) 데이터 원본: 회사 파일링

자동차 부문과 전문 시각화 부문 모두 여전히 이 회사의 신흥 부문이지만, 2'22분기 매출에서 각각 약 2.3%, 8%에 불과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그들의 잠재적인 시장 기회가 엄청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특히 전문 시각화 부문의 경우 최근 두 부문 모두 탄력을 받게 되면서 분명하게 나타난다. 엔비디아가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메타버스(metaverse)의 기초를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및 협업 플랫폼'에서 엄청난 기회를 엿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는 엔비디아의 어플리케이션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확장한 것으로, 최근에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엔비디아의 플랫폼이 게임용 로블록스(NYSE:RBLX)와 페이스북(NASDAQ:FB) 사회적 관점에서. 엔비디아의 경우 "SHoP Architects, South Park, Lockheed Martin(NYSE:LMT) 등 500여 개 기업의 전문가가 플랫폼을 [이미] 평가하고 있다"고 강조해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Guidehouse Insights 자동화된 주행 시스템을 위한 리더보드. 출처: Guidehouse Insights

투자자들은 엔비디아의 AI 리더십도 웨이모(NASDAQ:GUGL)(나스닥:GUG), 아르고 AI(NYSE:F)(OTCPK:VWAGY), Baidu(NASDAQ:비듀(BIDU). 중요한 것은 이 회사의 중국 자율주행 파트너인 오토엑스(AutoX)가 최근 1월 중국 선전에서 NVDA 플랫폼의 신뢰성과 역량을 보여주는 중추적 개발인 자율주행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엔비디아 DRIVE에 의존하는 로보탁시(Robotaxi) 시스템을 출시했다는 점이다.

이는 수익에서 여전히 상대적으로 미미한 부분이기 때문에 현재 대부분의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 같지는 않지만, 특히 NVDA의 기술이 세계에서 가장 큰 EV 시장에서도 채택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경우 투자자들에게 잠재력이 엄청나다는 점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중국. 투자자들은 중국 AI 리더 바이두에게만 눈을 돌려 (최근 바이두 관련 기사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여기에 첨부된 기사에 대한 링크) 바이두가 자사의 AI 기술을 우리처럼 제조 공정에서 많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듯이, 왜 이 회사가 자율적인 기술 분야에서 미래를 걸어왔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무엇보다도 산업자동화로서.

이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자가 부족하지는 않지만 엔비디아는 확실히 최고로 손꼽힐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이 그 회사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거대한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투자자들의 세심한 관심을 받을 만한 부문이라고 생각한다.

가치평가

NVDA EV/Fwd EBITDA 3Y 평균.

우리는 일부 독자들이 NVDA의 프리미엄 평가를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투자자들은 우리의 관점을 먼저 고려할 것을 권장한다.

위의 첫 번째 차트를 참조한다면, 현재 EV/Fwd EBITDA 48.3배에서 거래되고 있는 NVDA 주식은 약 19.6%의 프리미엄으로 3Y 평균인 40.4배를 훨씬 상회하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나 NVDA가 프리미엄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작년보다 NVDA의 가치가 개선된 것은 NVITDA가 지속적으로 성장률을 상회하는 놀라운 EBITDA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아래 차트 참조).

NVDA LTM 매출 YoY 증가, LTM EBITDA YoY 증가. 데이터 출처: S&P Capital IQ

따라서 2020년 이후 뛰어난 주가 실적에도 불구하고 NVDA가 현재까지 실적을 정당화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는 점을 투자자들에게 부각시키고자 했다. 결과적으로, 그 가치평가는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과도하지 않을 수 있다.

인텔(NASDAQ:ITC) LTM 매출 YoY 증가, LTM EBITDA YoY 증가. 데이터 출처: S&P Capital IQ

일부 투자자들은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치에 대해 지적할 수 있다. 인텔, 그리고 NVDA와 직접 비교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의미 없는 것일 수도 있다. NVDA는 도약과 도약으로 실행과 전달을 해왔으며, 인텔은 위의 차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성적표에 그 능력을 보여주기 보다는 지금까지 단어와 프리젠테이션에 관한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의 가치평가가 그들의 현재 현실과 차이를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더 중요한 질문은 NVDA가 프리미엄 가치평가를 계속 진행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인데, 우리는 우리가 초기에 투자한 기존 투자자들에게는 큰 안전마진이 있지만 아직 탑승하지 못한 신규 투자자들에게는 적절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NVDA EV/Fwd EBITDA 추세, EBITDA YoY 성장 예측. 데이터 출처: S&P Capital IQ

따라서 향후 몇 년 안에 예상되는 EBITDA 성장을 고려한다면 투자자들은 NVDA의 EBITDA 성장률이 크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쉽게 관찰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그것의 암시적인 EV/Fwd EBITDA는 CY25가 끝날 때까지 약 30.7배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우리가 좀 더 보수적이고 NVDA를 그것의 3Y 평균인 40.4배와 일치하도록 재평가한다면, 그것은 NVDA의 주가가 향후 4년 동안 약 31.6% (40.4배/30.7배)만 상승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는 이것이 더 합리적으로 가치가 있는 나머지 성장주들을 저하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 입장에서는 아직 자리를 추가하지 못한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는 비싸게 보인다. 우리는 지금 이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시장의 낙관론을 따르도록 권장하지 않는다.

가격 조치 및 추세 분석

NVDA 주간 차트

우리는 NVDA의 주가가 확실히 그것의 가치에 근거하여 지금 매우 비싸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또한 그 주식의 장기적인 상승 추세의 편향은 분명하다고 믿는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어떻게 일부 투자자들이 매우 짧은 기간 동안 매우 엄격한 스톱으로 작업하지 않는 한, 어떻게 그렇게 강한 모멘텀을 가진 주식에 대해 약세 전망을 채택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데, 이것은 분명 장기 투자자들의 일반 사회를 위한 것은 아니다. 더군다나 엔비디아는 우리가 분석한 성장주 중 가장 강력한 모멘텀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그것에 대해 내기를 하는 것은 그다지 현명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높은 가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NVDA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보이는 투자자들에게는 당장 낮은 위험의 진입점을 찾을 수 없었다. NVDA가 강력한 모멘텀에 힘입어 앞서나가면서 고공행진을 계속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시장 참여자들에 대한 낙관론에 이끌려 그러한 강점을 매입하는 것을 불편하게 여긴다.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인내심을 갖고 시간을 내도록 격려하고 낙관론을 식히도록 하며, NVDA(Amember ARM?)에 나쁜 소식이 닥치자 투자자들은 이익을 얻도록 부추길 수 있고, 또한 약한 손을 빼도록 강요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의 정서가 훨씬 더 약해지면 우리는 다시 추가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거의 확신한다..

따라서 우리는 일단 엔비디아에 대한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