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팔란티르: 커튼 뒤에 엿보기

by flowsurfer 2021. 8. 11.
반응형

팔란티르: 커튼 뒤에 엿보기

 

Business Leaders Converge In Sun Valley, Idaho For Allen And Company Annual Meeting
스콧 올슨/게티 이미지 뉴스

 

Palantir(PLTR)는 2021 년 1 분기 비즈니스 업데이트에따르면 150 만 명의 개별 주주가 사업의 일부를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이 사업에 대한 기록적인 분기라고 들었다. 그들은 합리적인 수준의 존경심으로 주인을 대합니다.

예를 들어 PLTR이 은밀한 운영 및 보고에 대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나는 그들이 공개적으로 주주에게 질문을 요청하는 것이 매우 상쾌하다고 생각합니다.

 

PLTR Q

출처: PLTR (말 테크놀로지스 통해)

제출된 112개의 질문 중 세 번째로 높은 질문은 PLTR이 실제로 하는 일에 대해 파고드는 것입니다. 당신이 나 같은 경우에, 이것은 절대적으로 매혹적이다.

여기서 우리는 PLTR이 매우 잘 마케팅하지 않는다고 믿는 정통한 투자자와 결합 된 400 억 달러의 시가 총액을 가진 회사가 있습니다.

분명히 흥미로운 무언가가 여기에 가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목적은 PLTR의 무형의 무형을 조금 끌어 당기는 것입니다. PLTR이 계속 오해받는 이유를 포함하여 표면 아래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PLTR의 거래량에 대해 논의합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밈 주식으로 PLTR의 상태에 펄스를 얻는 것입니다. 둘째, PLTR의 제품 배송 접근 방식을 살펴봅시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생각하지만, 또한 앞으로 행동합니다. 셋째, PLTR의 엔지니어링 문화의 의미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것은 대부분 전략적 이점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넷째, 나는 실리콘 밸리에 대한 PLTR의 공개 적대감을 설명합니다. 다섯째, PLTR의 잘 알려지지 않은 중단 비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음량

첫째, 일반적으로 무시되는 것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ChartYCharts의
데이터

 

PLTR의 거래량은 S&P500(SPY),버크셔 해서웨이(BRK.B), 테슬라(TSLA)와함께 연초부터 다소감소했습니다. 나에게 더 흥미로운 것은 PlTR의 볼륨 스파이크입니다, 이는 내가 선택한 다른 사람보다 훨씬 높은, TSLA를 포함.

 

PLTR의 가격대비 어떻게 라인업이 있을까요?

 

Chart
YCharts의 데이터

 

PLTR의 가격은 2021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거래량이 급격한 변동에도 불구하고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PLTR "밈 스톡"을 호출하는 것은 아마 조금 잘못 인도되는 매우 높은 수준에서 나에게 알려줍니다. 또한, 나는 일화 레딧과 같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2021 년에 PLTR에 진정된 것을 일화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이것은 PLTR이 아마도 가격에 반영되는 꽤 정착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Chart
YCharts의 데이터

 

효과 경우, 우리는 올해 초에 꽤 큰 스파이크를했다, 하지만 3 월 이후 2021, PLTR에서 크게 범위되었습니다 $18 받는 사람에게 $25. 다시 말하지만, 주주들이 회사에서 다음에 오는 것을 기다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제 몇 가지 맥락이 있습니다. 8월 12일 목요일, PLTR의 2021년 2분기 실적이표시됩니다. 해당 보고서가 소화되면 이 문서를 마음속에 보관하십시오. 나는 성장, SpaCs, IBM (IBM), 주식 기반 보상및 방법 과 같은 주제 외에도 여러 비 재무 적 요인을 살펴 볼 것입니다.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팔란티르

알렉스 카프는 PLTR이 어려운 직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기록에 있습니다. 그들은 시민의 자유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테러와 싸울 수있는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겉보기에 상호 배타적이지만 PLTR은 매우 잘 균형을 맞출 수있었습니다. 하나는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 바늘을 스레딩.

 

상당 부분 PLTR은 시장이 요구하는 것 또는 현재 구매하는 제품보다 5년 앞선 제품을 전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이를 달성했습니다. 그들은 미래를 형성하는 능력에 대한 열망입니다.

Karp가 제품 개발 및 배송에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제품은 완전히 독특하고, 어떻게 구축되는지, 어떻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지, 그리고 현재 어떻게 구축되는지에 대한 측면에서 지난 2년 동안 제품 개발 속도를 살펴봅니다.

즉,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실제로 지금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들은 DPO에도불구하고 불과 몇 년 전보다 지금 더 빨리 구축하고 배포하고 있습니다. 속도를 늦추거나 "쉽게 복용"하는 대신 비즈니스를 가속화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더 나은 가져옵니다. PLTR은 더 빠르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프랑켄슈타인의 몬스터를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즉, 덕트 테이프와 고무 브랜드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의 무리를 함께 자갈이 아니에요. 문화는 대부분의 회사가하는 것과 는 반대로 끊임없는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에 관한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이 주제에 대한 Karp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기업은 10 년 된 하나의 제품을 가지고, 그리고 그들은 사람을 인수하고, 회사를 인수하고, 실제로 이러한 제품은 코드 베이스가 함께 올 것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대규모 과소 평가되는 기술 적 문제가 많이 있다, 그러나 문화적으로도 분명히 엄청난 사용 Palantir는 파운드리 같은 제품의 수백에 어떤 금액을 구축했다" 완전히 통합 된 제품의 수백에 어떤 금액을 구축했다"

PLTR은 소프트웨어에 볼트에 현금의 엄청난 금액을 지출 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그러나, 그들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전에 PLTR이 2013년부터 2016년까지여러 회사를 어떻게 인수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상당 부분, 그 인수는 머리 사냥에 관한 것 같았다. 같은 기사에서, 나는 PLTR의 SPAC 활동은 장기적으로 PLTR의 제품에 매료 회사를 얻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모든 것은 PLTR이 M&A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구매하거나 볼트로 볼트로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거나 외부적인 것을 구입하려고 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유기적 성장에 초점을 맞춘 내부적으로 주도적인 회사입니다. 잘못된 사람들에게 이것은 느린 성장의 길처럼 보일 것입니다. 아마도 표면에 사실일 것입니다. 그러나 더 큰 그림은 PLTR이 제품 개발 연도를 미리 신중하게 관리하고 있지만 점점 더 빠르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눈을 뜨지 않으면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팔란티르는 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당신이 오늘 PLTR에 대해 배울 수있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리더십은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가 운영하는 방식과 실리콘 밸리 문화에 대한 개방적인 디스테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곧 다시 올 것이다. 첫째, Karp가 PLTR 직원에 대해 말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사람들, 우리가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항상 85 % 비 기술적 인 기관과 잘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항상 우리에게 문제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것에 더 나은 되 고, 하지만 분명히 그것은, 그것은 완벽 하 게 될 거 야. 그래서 Palantir는 기술적으로 다른 기관과 비교하여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전 세계 다른 기관을 극적으로 능가하는 방법이 항상 있을 것입니다."

그가 말하는 것은 PLTR이 프로그래머, 개발자 및 엔지니어로 로드된다는 것입니다. 영업 및 마케팅으로 가득차 있지 않습니다. 좋은 소식은 PLTR이 크리에이터를 유치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물건을 구축하는 사람들을 유치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있다. 나쁜 소식은 PLTR이 기술과 진정한 가치 제안을 파헤치는 데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 한 분석가가 이해하기가 거의 항상 어려울 것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PLTR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적으로 우리는 변환 소프트웨어의 전송과 같은이 구축에 너무 집중해야합니다. 그것은 미래에 실존적이며 지금 매우 관련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당신이 만든 가치보다 더 많은 가치를 추출하는 액세스에 경쟁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다른 회사가 훨씬 더 잘한다는 것입니다 ...

그들은 제품과 고객에 너무 초점을 맞추고 있어 외부인이 회사를 들여다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PLTR은 배달, 결과 및 확실히 최첨단 판매에 경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외부인에게 오만으로 벗어날 가능성이 있지만 엔지니어링 문화의 전형입니다. 궁극적으로 PLTR이 고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하는 한 이는 완벽하게 허용됩니다.

Karp는 파운드리가 세계 최고의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구원의 은혜는 그가 그들의 첫 번째 상용 제품이 실패했다는 것을 빨리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름으로 제품을 언급하고, 디스플레이에 넣어 - 거의 명예의 배지처럼. 결국, 그는 실패를 기회로 보고 고통과 고통없이 진정한 진전이 실현되지 않는다는 것을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비즈니스와 삶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다소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엔지니어와 일치합니다.

빠른 사이드바로서, Karp는 또한 PLTR의 인원수는 작년에 거의 변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사업은 엄청난 수의 신규 직원을 추가하지 않고 확장되고 있습니다. 물론 IBM, 아마존(AMZN)과 같은 회사와 지능적으로 파트너십을맺어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새로운 엔지니어 또는 마케팅 전문가를 추가하지 않고, 거인과 인원 도달 및 기술 통합을 얻고있다.

 

팔란티르는 데이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PLTR에 대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회사와 정말 다르다는 것입니다. 특히 리더십은 그들의 사명에 대해 매우 확고하며, 문제에 대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전에 PLTR은 자유 민주주의와 협력에만 관심이 있으며 두 가지 예로 중국이나 러시아에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지금, 여기에 실리콘 밸리에 대한 몇 가지 공개 적대감, 내가 예시로:

"... 소비자 인터넷 앱 앱과 우리 사회에서 발암 물질로 크게 묘사되고 더 나쁜 결정, 개인의 모든 알파를 개인의 좁은 세트로 전송하는 하이퍼 발암 물질처럼..."

즉, 당신은 제품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데이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대해 투명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성장 기업의 전형적인 접근 방식에 대해 말하기 :

그것은 일반적으로 5,000 영업 사원과 무작위로 어딘가에 작성 된 완전히 녹슨 제품처럼, 제한된 유틸리티를 가지고, 그리고, 그리고, 반대와 부정적인 유틸리티는 생성 된 것 이외의 대부분의 컨텍스트에서.

나는 이전에도 이것을 만졌다. 요컨대, 대부분의 소위 성장 기업은 소프트웨어를 확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부실하게 하고 판매 인력과 마케팅을 빠르게 늘려 더 많은 달러를 압박했습니다. 금융이 멋지게 보이기 때문에 이것은 확실히 분석가에게 잘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 제품 개발 주기는 느려집니다. 결국, 실제 성장이 둔화되고, 신생 기업이 싸움에 들어가기 시작하고, 기업은 눈을 멀게합니다. 대체로 이것은 혁신가의 딜레마에 대한 이론입니다. 밖으로 나가는 방법은, 심하게 말하자면, 끊임없이 자신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PLTR은 앞으로 5 년 이상을 보면서이 일을하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특히 월스트리트에 비해 PLTR의 분기 결과에 대해 덜 우려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다시 Karp를 통해, 이것의 좋은 예를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

그래서 우리가 하는 일은 우리가 엄청난 가치와 같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매크로 조건이 당사가 구축한 제품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조건에 대해 틀렸다면 제품 개발에 대해 틀렸기 때문에 실제로 매우 위험합니다. 그들은 마치 정상적인 것 처럼 데이터 보호에 대해 이야기. 아시다시피, 당신은 이 것 같은 초급진적 인 시간에 도처에 있었기 때문에, 우리의 능력과 같은 것과 같은 것을 보게 될 것이고, 우리가 AI에 접근하는 방식은 누구보다 도저히 다른 방식으로, 특수 부대에서 작전을 개선하는 방식은 완전히 다른 행동을 합니다. 우리가 AI 기술을 이동하는 방법은 우리가 광범위하게 받아 들여지지 않는 가정을 구축하고 있지만, 그들은 받아 들여질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발전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약어 GDPR에 의해 알려진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입니다. 요컨대, 그것은 모든 EU에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법에유출 . 어쨌든, 그것은 다시 "일"로 시작 2016 그리고 PLTR은 큰 방법으로, 그것에 뛰어 - 그들은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보고, 어떻게 자신의 임무와 줄 지어, 즉,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시민의 자유, 등.

둘째, PLTR이 인공 지능에 접근하는 방법과 관련된 몇 가지 통찰력이 있습니다. 저를 공격하는 것은 그들이 가능한 가장 어려운 환경에서 제품을 "경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군사 응용 프로그램, 그들은 상업 고객에게 바깥쪽으로 배포. 이에 대해 생각하면 매우 어려운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가 미리 해결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기능과 기능이 상용 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경우 제품 세트가 더욱 풍부하고 견고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판매하지 않고, 고객의 놀라움과 기쁨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정말 하나의 핵심 포인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PLTR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훌륭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습니다.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이것이 더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일 가능성이 높으며, 혼란, 혼란 또는 심지어 해로운 규제에 덜 개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단기적인 생각이 아니다.

혼란을 추구하는 팔란티르

PLTR이 기업과 SpaCs에 투자한 위치와 방법을 이전에 지적했지만 조금 더 파고 싶습니다.

이전에, 나는 PLTR이 이 작은 회사를 윤리적으로 PLTR의 제품에 "중독"하기 때문에 SpaC에 조금 투자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눈을 충족 하는 더 있다:

이 작은 회사 중 일부에 대한 좋은 점은 그들이 영감입니다. 그들은 정말로 우리가 전에 하지 않았던 것들을 만들고, 우리가 전에는 하지 않았던 일을 하도록 밀어내고, 우리가 생각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우리가 선입견을 한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가치 있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나는 혁신가의 딜레마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을 가속화 언급했다. 이제 촉매는 더 명확해야합니다. 즉, PLTR 엔지니어가 고객을 경청할 뿐만 아니라, PLTR을 매우 민첩하게 변경해야 하는 소규모 회사가 있습니다.

여기에 깊은 지점이 있다. PLTR은 엔지니어링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중간 손가락을 실리콘 밸리로 뒤집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부적으로 자신의 퍼즐과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또한 미국 정부와 같은 큰 고객뿐만 아니라 AT&T(T),3M (MMM),애브비(ABBV),BP(BP),유나이티드 항공(UAL),페라리(레이스)등과 같은 회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구나, 그들은 파운드리, 고담, 아폴로가 할 수 있는 일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비교적 작은 기업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다른 각도에서 혁신을 얻고있어. 이것은 거의 확실하게 분석가에 의해 평가되지 않습니다.

최종 생각

PLTR이 밈 상태를 크게 넘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PLTR-GOOGLE-TRENDS

출처: 구글 트렌드

2020년과 2021년 초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것은 분명하지만, 상황이 진정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더 심각한 눈알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멘텀, 스토리텔링 및 기타 시장 신념 의 신호를 볼 가치가있을 수 있습니다.

PLTR에는 일반적으로 단기적으로 생각하는 대부분의 분석가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무형의 무형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도 분명합니다. PLTR의 최고의 자질중 상당수는 장기적입니다. 제가 지적했듯이, 엔지니어링 초점은 회사에 엄청난 가치를 더해 주며, 해마다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더욱 중요합니다.

또한 PLTR은 중국과 러시아를 포함한 잠재 고객을 극적으로 배제하는 등 스탠드에 선을 긋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투자자에게 총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의 크기를 줄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심오한 수준의 명확성을 제공합니다. 그건 그냥 괜 찮 아 요, 그것은 영원한 꼬리 바람-투자자 는 확실성을 사랑.

PLTR의 또 다른 "적"은 실리콘 밸리, 아마도 어떤 특정 회사, 그리고 직원. 대신 PLTR은 문화에 반대합니다. 이것은 단지 단어가 아니라 행동으로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본사를 덴버로 옮겼습니다.

마지막으로, 8월 12일 목요일에 PLTR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관심이 있지만, FDIC는 4개 회사에 신속한 단계별 프로토타이핑 대회의 다음 단계에서 파일럿 제안서를 제출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리고, 네, 물론 PLTR은 그 네 회사 중 하나입니다.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의 감속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정부와 상업 모두에서 강한 성장을 찾고있을 것입니다. 2021년 1분기 49% 성장률을보이는 하이바를 감안할 때 2분기 성장률을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말에 약 28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총 거래 가치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여도는 여전히 높고, 2분기에는 60%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PLTR이 기대하는 내용과 2분기에 예상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43% 또는 3억 6천만 달러의 매출 성장
  • 23%의 조정영업이익률

또한 2021년에는 1억 5천만 달러 이상의 무료 현금 흐름과 2021년과 향후 4년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볼 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