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지정학적 위험을 잊어버려, 알리바바의 성장이 가시화됩니다.

by 건강하고부유한습관 2021. 7. 29.
반응형

지정학적 위험을 잊어버려, 알리바바의 성장이 가시화됩니다.

 

Alibaba headquarter
게티 이미지를 통해 출시되지 않은 거짓 / 아이 스톡

 

기술 거대 기업인알리바바(BABA)의주식은 베이징에서 직면하고 있는 압박과 다른 중국 기술 동료들이 직면하고 있는 압박에 관해서는 바위와 딱딱한 장소 사이에 끼어있습니다. 이 규제 오버행은 10월 말 부터 40% 이상 하락하면서 주식에 큰 비중을 두었으며 광범위한 규제 압력이 반드시 빠르게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단속에 베이징이 얼마나 멀리 갈 지에 대한 불확실성은 알리바바와 다른 기술 거대 기업의 주요 위험이며, 좋은 이유 - 최근의 움직임은 다른 기업과 산업에 걸쳐 시장 가치의 수십억을 소멸했다.

 

Alibaba의 경우 선도적인 전자 상거래 및 클라우드 생태계 플레이어로서의 성장과 기량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DiDi(DIDI)와마찬가지로 베이징이 데이터 보안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을 잡고 싶어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Alibaba는 플랫폼의 크기와 도달 범위에서 중국과 중국 소비자에게 여전히 중요합니다. 베이징이 단속을 계속할 위험은 있지만, 교육 부문과 마찬가지로 본격적인 전멸 대신 운영 과 데이터에 개입하기를 원할 가능성이 더 큽습니다.

최근 단속

DiDi에 대한 단속은 IPO에 비해 타이밍으로 인해 소동을 일으켰지만 모든 일이 일어난 것과 관련하여 파이의 작은 조각일 뿐입니다. 화요일 아침에 매도가 계속됨에 따라 항셍이 5% 이상 하락하면서 여전히 두려움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일부 단속에는 다음이 포함되었습니다.

알리바바의 경우 다음과 같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개미 그룹의 IPO는 바로 전에 녹색 빛을 받은 후 취소
  • 조사가 강화된 가운데 27억 5천만 달러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 AliPay가 CCP를 통해 신용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 데이터를 일부 제어할 수 있으며 고객 개인 정보 보호에 몇 가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 산업정보기술부는 기술 부문에 존재하는 "시장 질서 방해, 사용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 데이터 보안 위협 및 무단 인터넷 연결"을 대상으로 6개월간의 시정 계획을 발표했다. "사용자가 개인 화를 거부하거나, 팝업을 사용하여 소비자를 오도하거나 속이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때 중요한 정보를 암호화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는 앱을 포함한 22가지 특정 시나리오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계획은 1 월 말까지 지속될 것이며, 주 초에 발표 된 직후 에 착수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계획에 따라 어떤 조치가 취해질지는 정확히 불분명합니다. 중국은 또한 더 엄격한 데이터 보안 및 저장을 시행하기 위한 개인 정보 보호법에 대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험이 있습니다.

이번 단속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기업, 알리바바,JD.com(JD)및 핀듀오듀오(PDD)에 큰 영향을 미쳤지만, 주요 요점은 위험이 눈에 띈다는 점이다. 정부의 단속과 개입측면에서 알리바바에 대한 위험은 가시화되고 있으며, 시장은 여전히 이러한 것들이 발생함에 따라 소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위험에 대한 불확실성 - 베이징이 얼마나 멀리 갈 것인가 - 여기에 주요 알려지지 않은 변수입니다. 모든 사람은 중국 기술이 직면한 위험을 알고 있지만 단속이 언제 중단될지, 다음에 어떤 대상이 될 수 있는지, PIP 법과 MIIT 정류 계획 과 같은 조치가 취해질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알리바바의 중요한 위치

Alibaba는 중국 및 외부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생태계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조사 강화의 요인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Alibaba의 글로벌 연간 활성 고객은 3월 31일 현재 11억 3천만 명(국제적으로 2억 4천만 명)을 달성하여 10억 고객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Pinduoduo는 빠르게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연간 8억 2,500만 명의 활성 활동을 하고 있으며, JD.com 5억 명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핀듀오듀오와 JD보다 앞서 서비스 및 플랫폼과 상호 작용하는 Alibaba의 고객 층의 규모가 엄청나게 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국 이외의 세계화 전략은 "동남아시아에서 라자다의 급속한 성장, 유럽에서 알리익스프레스의 급속한 확장, 터키의 투자 회사 인 Trendyol의 건전한 발전"과 같은 2억 4천만 개의 연간 적극적인 고객 기반을 통해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Tmall Global은 영국과 아일랜드 브랜드를 위한 Go Global 11.11 피치 페스트의 발표를 포함하여 전 세계 적인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31,000명에서 글로벌 판매자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중국과 전 세계 알리바바의 고객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총 8조 1190억 위안(미화 1조 2,360억 달러)을 합친 것입니다. 그것은 "가장 높은 소비 력을 가진 중국에서 가장 다양한 소비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당 평균 연간 GMV는 RMB9,200 또는 US $ 1,404 이상에 앉아 있습니다. 고객당 GMV와 GMV가 상승하는 것은 Alibaba가 국제적인 입지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고객 및 판매자 기반 내에서 견고한 성장이 계속되고 있다는 좋은 징후입니다.

견고한 성장

현재 Alibaba는 베이징에 의해 절약되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취해진 조치 중 어느 것도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성장하고, 고객을 확보하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DiDi의 경우, 앱 금지는 Meituan(OTCPK:MPNGF)와같은 경쟁업체에게 사용자를 확보하는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운영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할 것인가? 그것은 확실히 가능, 사업의 범위를 감안할 때, 하지만 지금, 알리바바는 고객을 추가 하거나 플랫폼을 실행 하는 능력을 방해 하지 않습니다., AliPay 제외 (AliPay는 거의 모든 거래에 의존 하는 동안, 그것은 베이징 알리바바 를 무력화 하는 같은 움직임을 볼 어렵다).

 

전반적으로 알리바바는 여전히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지휘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오바오와 Tmall 에서 전 세계 GMV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총 핵심 상거래 매출은 2021년 3월 31일에 종료된 연도에 42.4% 증가한 6,211억 위안 또는 948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34.8%의 y/y 성장률에서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최근 회계연도에는 더 높은 성장률을 뒷받침하는 잠금 및 사용자 증가의 결합 효과가 있었습니다.

중국과 전 세계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생태계는 성장을 위한 수많은 매장을 제공합니다.

Alibaba Ecosystem

알리바바의 그래픽

이러한 모든 다른 성장 아울렛은 또한 베이징에 개입하거나 규제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제공하므로, 성장 잠재력과 위험 잠재력이 손에 들어갑니다.

거대한 Tmall 및 Taobao 플랫폼 외에도 성장 아울렛은 다음과 같습니다.

  • Freshippo: 잠금은 온라인 식료품 쇼핑을 크게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되었으며, 지속적인 효과를 더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추세 중 하나입니다. Freshippo는 상점 앞에서 3km 이내에 30분 간 매장을 배송하거나 파트너 매장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기능을 통합하여 만족스러운 창고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레샤포와 기타 앱(Tmall Supermarket, Sun Art 등)의 매출은 카이나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인 65% y/y를 기록했습니다.
  • 타오바오 라이브: 쇼핑 경험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타오바오 라이브는 라이브 스트림 전자 상거래의 성장의 핵심 플레이어입니다. Taobao Live는 700% 이상의 가맹점 성장과 수십만 개의 매장, 수천 개의 인플루언서 '프로모터'를 플랫폼에 추가할 계획인 전염병 초기에 급속한 침투를 보였습니다. 2021년 3월 31일에 종료된 연도동안 타오바오 라이브의 GMV는 90% 이상 증가하여 미화 763억 위안을 넘어섰습니다. 라이브스트림 상거래 공간에서 도오바오의 적극적인 사용자 및 가맹점 기반을 활용하여 일부 경쟁이 치열해도 성장을 돕습니다.
  • 클라우드: 클라우드 컴퓨팅 매출은 50% y/y에서 600억 위안으로 증가했으며, 세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클라우드 IaaS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Aspara 및 PolarDB를 포함한 플랫폼을 통해 인텔리전스 기반 기능과 완전한 클라우드 제품 제품군(스토리지, 탄성 컴퓨팅, 기계 학습, 보안, 빅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디지털화 기업의 점유율을 높이는 데 적합합니다.
 

전반적

알리바바는 베이징에서 강화된 감시와 투자자 불만 에 직면한 소수의 회사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좋은 이유때문에 알리바바는 YTD와 1년 동안 20%와 27%의 손실을 보이며 시장 반대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시장은 같은 기간 동안 19%와 35%를 얻었습니다.

정부의 단속과 개입은 새로운 위험이 아니라 단기간에 크게 고조된 위험입니다. Alibaba는 규제 간섭, ADS에 대한 평판 손상, 벌금 및 처벌, 데이터 규제, 독점 금지 행동, 지정학적 및 무역 갈등, 상장 가능성으로 이어지는 감사 문제 등 이러한 모든 위험을 경고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은 새로운 것이 아니라 이러한 위험의 회오리바람이 한 번에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과 최근 베이징의 행동과 MIIT 정류 계획에 비추어 볼 때, 여기에 떨어지는 칼을 잡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이 풍부하지만 완전히 전달되지 않았으며 알리바바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베이징이 정확히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하방 리스크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리바바의 핵심 사업은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현재로서는 운영이 괜찮습니다. AliPay는 주의 깊게 관찰하고 Alibaba의 거래를 용이하게하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위험을 제시하지만 전자 상거래 판매 또는 고객 성장 또는 앱 다운로드를 방해하는 것은 없습니다. Alibaba는 여전히 여러 가지 성장 동력인 Taobao Live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성장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고객 성장과 고객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잠금 기간 동안 전자 상거래의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쇼핑 습관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