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엑손 모빌 : 배당금 스타가 다시 태어난다

by warrenbuffett 2021. 7. 29.
반응형

엑손 모빌 : 배당금 스타가 다시 태어난다

Tourists sitting near campfire under starry sky.
게티 이미지를 통해 anatoliy_gleb/아이스톡

모두가 색인 경우, 당신이 사용할 수있는 유일한 단어는 혼란, 재앙 ... 시장은 실패할 것입니다. -

- 존 보글, 2017년 5월

수동적인 장기 주식과 채권에 대한 60:40 할당은 지난 35년 동안 큰 제안이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향후 10에 걸쳐 위험한 할당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 샌포드 C. 번스타인 및 회사 애널리스트 (2017년 1월)

황소 시장은 비관론에 태어난, 회의론에 성장, 낙관론에 성숙, 행복감에 죽는다.

- 존 템플턴 경

소개

약 11 개월 전, 나는 혼란스러운 제목으로 기사를 썼지만, 엑손 모빌(XOM)이다우 존스 산업 평균(DIA)에서제거되고 있다는 명확한 메시지는 Salesforce.com(CRM)의형태로 재정적으로 열등한 회사로 대체될 수 있었습니다. 이 기사는 제목이었다,"다우에서 엑손 모빌 출구는 S&P 500 지수 구조적 결함을 밝혀", 나는 매우이 문서의 다시 읽을 것을 권장, 그것은 실시간으로 재생하기 시작했다 결함이 시장 구조 역학을 설명으로.

 

(출처: 저자, 스톡차트

)

위의 차트를 살펴보면, 엑손이 DJIA에서 추방된 이후, S&P글로벌(SPGI)의사결정권자(심지어 수동 지수조차도 현을 당기는 활성 의사결정권자가 있음)의 손을 강요한애플(AAPL)주식 분할에 박차를 가한 이후, 엑손 주식은 50.2% 상승하여 CRM 주식의 실적을 10%까지 떨어뜨렸습니다.

이 성과 반전은 수년 전 엑손의 전략적 결정이 배당금을 지불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빙산의 일각이 되어야 합니다(말장난 의도). 여기에는 2019년 8월 이 기사에서"엑손이 역사적인 할인에서 구입한 것을 구매하라",석유 개발 파이프라인, 그리고 통합 작업의 화학 물질및 정제 부품에 대한 일관된 초점과 전략적 투자가 포함됩니다.

유가 상승, 천연가스 액체 가격 상승, 건조 천연가스 가격 상승등은 많은 상처를 치유하고 있으며, 배당금과 자본 지출 계획에 대한 과도한 자유 현금 흐름이 부채를 상환하고 배당금 증가를 위한 무대를 마련함에 따라 이번 분기에 대차대조표 수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입니다. 6~12개월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배당금 인상에 대한 이야기조차도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였지만금융시장의 감정이 극단적일 때 시나리오 분석에서 모델링된 것보다 반전이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은 폭발적인 수익 성장, 무료 현금 흐름 창출 및 부채 상환의 무대를 강력하게 설정했습니다.

텍사스 중간 원유 가격 $West 차트또는 천연 가스 가격의 차트를 보면 엑손의 주가의 올바른 방향으로 당신을 가리 킬 것, 그리고 실제로 지난 해의 경우, 상품 가격 상승, 엑손의 주가도 상승. 더 큰 그림, 우리는 2008-2014 년의 halcyon 일에서 먼 길을, 그래서 공급 수요 펀더멘털이 유리한 남아있는 경우 상품 가격에 대한 상승에 더 많은 공간이있다.

 

(출처: 저자, 스톡차트)

원유 가격은 2020년 4월 공황 저점에서 확실히 회복했지만 천연가스 가격의 가격 강세는 더 놀랄 만한 일수 있으며, 엑손의 상대적으로 헤지되지 않은 생산 프로필은 2020년 전염병의 중심부에서 잔인한 가격 하락을 살아남기 위해 공격적으로 헤지한 일부 동료들에 비해 이러한 원자재 가격 상승의 혜택을 누릴 것입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은 2021년과 2022년 모두 지난 90일 동안 실적 추정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적 추정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야후 파이낸스)

상향 수익 추정치의 개정느낌만큼, 넘쳐흐르는 자유로운 현금 흐름은 XOM의 주식을 더 높게, 부채가 상환되고, 매수와 향후 주식 배당금 증가에 사용할 수 있는 자본 지출을 줄인 후 과도한 자본을 강화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021년 7월 30일 금요일에 발표될 예정인 2021년 2분기 실적 실적에 나타난 무료 현금 흐름 생성 속도는 부채를 완전히 상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 동안 템플릿을 제공해야 하며, 이 로드맵은 앞으로 진행될 지침이 될 것입니다.

 

동결배당금의 9분기는 곧 종료되어야 합니다.

엑손 모빌은 다음 예정된 지불에 앞서 배당금을 올릴 것인가? 그러나 2021년에는 대망의 배당금 인상이 테이블위에 올려야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출처: 야후 파이낸스)

배당금 상승은 엑손 모빌의 주가를 뒷받침해야 하며, 이는 장기적인 그림을 볼 때 분명히 정체되어 있습니다.

(출처: 저자, 스톡차트)

많은 투자자들은 XOM의 주식을 매입하기 위해 작년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지만, 10 년간의 가격 통합이 XOM의 주식에 대한 상승 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기회의 창이 아직 끝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는 여기에 관련이있다, 이는 내가 2000-2010 기간 프레임에서 여러 엘리 릴리(LLY)임원과 함께 일하고, LLY 주식은 2010-2020년 XOM 주식과 유사한 매우 가난한 공연이었다.

(출처: 저자, 스톡차트)
 

긴 이야기 짧은, LLY에 대한 2000-2010 년 주가 실적의 매우 어려운 기간은 LLY 주식에 화려함의 10 년 뒤에왔다, 10 년 동안 의 통합은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번영의 기간에 길을 준으로. 앞으로 10년 동안 죽은 XOM에게도 똑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믿을 수 없는 에너지 성능은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내가 이 설득력 있는 테이크를 제공한 호라이즌 키네틱스의 머레이 스탈(Murray Stahl)에게서 인용한 이 구절을 기억하며, 오늘 지수구조에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해 진심으로 동의하게 되는 데, 이 구절은 질문과 대답 형식으로 제시된 in Horizon Kinetics의 2020년 2분기 투자 논평에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오늘 강조하고 (내 자신에 추가 강조)를 강조하고 싶은 섹션입니다.

 

머레이 스탈: 저는 개인적으로 자산을 조달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지배적인 투자 전략이 되는 측면에서 20-25년 동안 의아해온 지수가 끝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인덱스 방법론이 하루의 끝에서, 실패의 지점으로 좁혀, stenotic 될 것을 증명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말한다.

색인에 대한 좋은 특성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이 극단에 그것을하지 않는 경우 아무것도 좋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러나 그것은 사회 과학의 문제입니다 투자의 문제입니다 : 사람들은 극단적 으로 물건을 가지고. 그들은 또한 인내심이 부족하지만, 더 큰 문제는 그들이 큰 극단에 일을하는 것입니다. 투자 전략은 항상 전략이 아닙니다. 색인 화 전략은 이론적으로, 그것은 기본적으로 시장에있는 모든 것에 노출된 다양한 포트폴리오라는 점에서 좋은 생각입니다. 그래서, 지수의 일부 요소는 잘 할 것입니다, 분명히, 일부 다른 사람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의 충만에, 전체적으로 시장이 잘한다고 가정, 인덱스의 전체는 잘해야한다.

그리고 지난 20년 동안, 적어도 현재 가장 큰 요소인 기술인 지수의 일부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떻게 일어났는지 분명하다 : 때문에 인터넷의 성장, 소수의 사용자에서 지금까지, 내가 틀리지 않으면, 이 행성에 있는 대략 77억 명의 사람들 중 48억 명 이상. 국가별로 국가를 측정하는 경우 성장률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그 인터넷 활동의 많은 특정 회사의 플랫폼에 집중되어, 당신은 그들이 어떤 것을 알고: 아마존, 마이크로 소프트(MSFT),페이스 북, 애플, 구글.

그래서, 그들은 놀라운 성장 회사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수익성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난 정말 그들에 대해 나쁜 말을하지 않습니다. 나는 두 가지를 말할 것이다, 그 중 하나는 완전히 분명하다. 정의와 간단한 수학에 의해, 우리가 거의 48 억 사용자에 있고 지구에 77 억 명이 있다면, 잘, 사용자의 최대 누적 성장은 단지 60 %에서 77 억에 있는 의미에서 그들이 있을 거 야 얼마나 많은 성장에 명확 하 고 계산 가능한 한계가 있다 7.7 십억 사용자수에서 되 고 지구상에 있는 모든 인간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는 과거의 수익을 얻지 못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것이 자명하다고 생각하지만, 판매 예측을 보면서 다른 누구도 나와 동의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다음 가능성을 상상해 봅시다: S&P 500지수의 다른 일부 부문은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 매우 잘 할 것입니다. 글쎄, 그게 사실이라면, 문제는 지수가 이제 소수의 회사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신을 다양화하고 더 이상 미래에 매우 잘 할 것입니다 그 다른 세그먼트에 많은 노출이 없을 수 있음을 의미. 많은 사람들이 이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지만 결국 모든 지수에 발생합니다 : 조만간 지수의 모든 주식이 하락하더라도 일부 주식은 가장 좋은 실적이 될 것이며, 다음 최고 실적을 내는 주식은 두 번째로 큰 위치가 될 것이며, 결국 지수는 특정 소수의 회사 또는 부문에 크게 의존할 것입니다.

이 다양화는 매우 오랜 기간 동안 발생하며, 그 때문에이 현상은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우리의 경우, 그 시간은 지금입니다. T그는 S&P 500은 현재 집중된 포트폴리오이며 원래 목적의 논리를 취소했으며 전혀 다양화되지 않습니다. 상위 5개 기업은 500개 종목 중 2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끔찍한 일이 가장 큰 투자를 받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일어날 수 있지만. 모든 가능성에서, 그들은 수익성을 유지합니다. 문제는 - 그리고 아마도 가장 평가되지 않는 하나 - 지수의 다른 그룹이 바람직해질 것이지만, 그 노출은 혼잡해짐에 따라 지수 내에서 무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지수의 무시할 만한 부분의 수익률이 아무리 높더라도 총 지수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S&P 500 지수를 통제하고 있으며, 다른 경제 부문에 노출되거나 더 많이 노출되도록 재조정하고 싶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리고 섹터가 에너지라고 믿으십시오. 지금, 여기 난 그냥 가능성을 인정하도록 요청하고 있어요. 나는 그것이 매우 논란의 여지가 이해합니다. 나는 에너지가 잘 될 것이라는 주장을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론적으로 에너지가 잘 할 수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고, 당신은 지수를 제어하고 당신은 에너지, 이는 지금 도 3 %의 에너지가 더 높을 것입니다 같은 가중치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얼마나 높은? 15%를 만들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실제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글쎄, 산술적으로 그것은 매우 쉽습니다. 수식을 생각해 내고 컴퓨터가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옛날 옛적에, 당신은 심지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왜? 왜냐하면 실제로 투자 세계의 대부분은 이제 색인이기 때문에 이 이론적 재조정은 색인이 지배적인 전략인 시점에서 이루어질 것이고, 이는 전에는 결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세계가 적극적인 경영 공동체를 해체함에 따라 날이 갈수록 더 지배적이 됩니다. 사실, 재조정은 두 개의 별도하지만 완전히 관련된 방법으로 불가능하다.

첫 번째 문제는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활성 투자 커뮤니티에서 더 이상 충분한 자금이 관리되지 않습니다. 모든 주요 지수 - 그리고 그들은 모두 보유에 너무 많은 중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지 S&P 500 아니다 - 정확히 같은 일을하고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재조정하기 위해 자신의 주요 위치를 판매하고 싶어하지만, 세계에서 누가 판매할 거야, 그들은 그들을 사고 싶어하더라도? 구매자, 활성 관리자, 충분한 돈이 없습니다. 따라서 인덱스를 변경하거나 재조정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둘째, 왜 그들은 그것을 구입해야합니까? 무역 조건은 적극적인 관리 커뮤니티에 찬성하여 근본적으로 변화하려고하지만 작고 타격을 입습니다.

2021년 XOM 주식을 포함한 에너지 주가 44.8% YTD, SPDR S&P 500 지수ETF(SPY)의18.2%, 인베스코 QQQQ트러스트(QQQQ)의 이익 16.4%로나타났다.

(출처: 저자, 스톡차트)

1 분 동안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버려진 XOM은 겉보기에 불굴의 전설적인 FAANG quintet을 능가하고,페이스북(FB),아마존(AMZN),애플(AAPL),넷플릭스(NFLX),알파벳(GOOGL)등은 34.7%, 11.3%, 11.0%, 4.0%, 2021년 56.2% 상승한 21.8%를 기록했다.

성능 격차가 더욱 넓어지고, 기금 흐름의 수조 에는 버려지거나 완전히 점유되어 있기 때문에 에너지에 주차 공간이 없다면 어떻게 됩니까?

닫기 생각: 빙산의 일각

우리는 투자 시장의 지진 구조 변화의 절벽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떨림을 느꼈을 뿐이지만, 가격이 둔감하고 평가에 둔감한 패시브 펀드가 역방향으로 흘러나올 때 큰 카후나는 오고 있습니다. 아이러니의 아이러니는 적극적인 관리가 안전한 피난처가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기회의 호화로운 재산은 난폭한 무리와 다른 기꺼이 그 용감한 영혼을 기다리고있을 것입니다.

긴 도로 여행에 있는 어떤 아이라도 유쾌하게 물어보겠지만, 우리는 아직 거기에 있습니까?

솔직히, 그것은 지금 말하기 어렵다, 그러나, 모든 징후는 유망한 보인다, 이 시점에서, 큰 캡 기술 지도자의 추가 흔들림, 그냥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황당한 것 같다, 그것은 좋은 위에 현재 시장 구조의 속담 사과 카트를 팁하는 데 걸리는 모든 것.

이 글을 읽는다면, 누구든지 할 수 없는 생각에 용서받을 것이지만,텐센트(OTCPK:TCEHY),알리바바(BABA),바이두(BIDU)또는JD.com(JD)의최근 가격 행동을 감안할 때, 감정이 수익, 수입, 현금 유입, 그리고 연간 무급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의 불가피성에 대한 과정을 뒤집을 경우 현재 기술 리더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의 관련 사례로 간주할 수 있다.

(출처: 저자, 스톡차트)

더 큰 그림, 어떤 식으로든 회귀 - 투 - 평균 무역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이 시장 역사가의 관점에서, 나는 당신이 당신의 상품 지분 노출을 증가시켜이 회향 - 투 - 더 - 평균 무역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XOM은 지금 더 큰 물고기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펀드 흐름에 대한 대상이 될 것입니다 , 당신의 광범위한 시장 노출을 감소, 또는 이 두 가지 선택의 일부 조합.

(출처: 저자, 스톡차트)

여전히 에너지 베헤모스인 엑손 모빌은 궁극적으로 패시브 펀드 흐름의 유입경로의 수혜자가 될 것이며, 이는 현재시장 구조가 깨지기 전에 일어날 것이다. 더 구체적으로, 상승 수입, 무료 현금 흐름 상승, 상승 배당금, 상승 주식 시가 총액은 엑손이 상대 회사 순위의 사다리를 백업밀어, 엑손은 가격에 둔감하고 평가 무감각 한 펀드 흐름의 수신자로 위치, ESG 위임은 시간에 상관없이. 그리고, 아이러니의 아이러니는 ESG가 미래의 공급 성장에 뚜껑을 유지할 것입니다.

(출처: GMO)

위의 그래픽을 보면, 우리는 아직 높은 평가 단계에 있지 않으며, 에너지 회사에 대한 ESG 역풍은 너무 강력하여 현재 운영이 시간의 스냅 샷에 얼마나 수익성이 있더라도 당분간 새로운 공급이 온라인에 오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엑슨 모빌의 경우 배당금 스타가 다시 태어나면, 내가 말하고 싶은 대로 이야기가 가격을 따를 것이며, 에너지 전공을 몰고 떠난 바로 그 기관들이 몰려들 것입니다.

2020년 3월 시장이 바닥을 쳤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 동안 많은 기간 동안, 나는 매우 호의적인 상품 주식에 대한 테이블을 두드리고 있으며, 나는 여전히 우리가 장기적인 가격 상승이 될 것의 초기 이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자재 부문의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 기대치 상승과 장기 금리 상승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금융을 제쳐놓는 연구를 해야 합니다. 더 큰 그림을 이해하고, 바닥업 의 기초를 이해하는 것이 성과의 열쇠였으며, 이 현실을 확인하는 데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은 길입니다. 그러나, 덜 촬영 도로는 때때로 더 나은 하나, 나는 단단히 오늘, 전통적인 주식, 채권, 부동산은 매우 가난한 시작 평가와 오늘날의 가격 수준에서 매우 가난한 예상 미래 실제 수익을 제공으로, 나는 단단히 믿는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상품 및 상품 주식 및 호의를 벗어난 특정 증권을 포함한 선호되지 않는 자산 및 자산 클래스는 역사적인 기회가 있었던곳이며, 그것이 여전히 내 관점에서 서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