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버크셔 해서웨이 가치 투자자는 눈송이, 쇼핑, 팔란티르를 본다

by warrenbuffett 2021. 7. 29.
반응형

버크셔 해서웨이 가치 투자자는 눈송이, 쇼핑, 팔란티르를 본다

 

Business startup
게티 이미지를 통해 marrio31/iStock

 

"그냥 사실, ma'am." 드라그넷에 상사 조 금요일의 밈

"1급 지능의 시험은 두 개의 반대되는 아이디어를 동시에 염두에 두고 여전히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을 유지하는 능력입니다." 스콧 피츠제럴드는 1936년 에세이 "균열"에서

"나에게 돈을 보여줘!" -NFL 선수 로드 티드웰 (쿠바 구딩, 주니어)이 제리 맥과이어의 시조 톰 크루즈 캐릭터에 대해 말했습니다.

내 종류의 주식은 버크셔 해서웨이(BRK)입니다. A)(BRK.B). 나는 8 년 동안이 사이트에 대해 작성한 페이지의 수를 추가했으며 중간 크기의 책인 삼백 개가 넘습니다. 나는 그것의 톤을 소유하고, 그것은 나에 의해 잘하고있다. 나는 버크셔에 대한 사건을 매우 간결하게 밝힐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수준에서 뛰어난 관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주 친화적입니다. 그것은 지속적으로 약 10 %의 내부 수익을 생성 한 기업과 상장 주식의 다양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가치 가격으로 판매하는 적당한 성장 회사입니다.

 

왜 다른 곳을 보나요? 대답은 모든 기업이 라이프 사이클을 가지고 하는 경향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장 좋은 것은 파괴적인 라이벌의 공격을 받거나 경제의 변화하는 모양으로 인해 점진적인 쇠퇴를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버크셔는 다각화와 정기적인 무료 현금 흐름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특히 보험, 철도 및 유틸리티 사업과 같은 뛰어난 해자를 가지고 있지만 구식 경제에 단단히 고정된 오래된 사업이지만 좋은 기업입니다. 워렌 버핏은 이것을 장기적인 문제로 잘 알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현재 의 지분을 더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진 투자로 보완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지금까지 그의 주요 성공은 애플(AAPL)에서그의 큰 위치되었습니다.

버핏은 또한 여러 초기 단계 의 사업에서 위치를 촬영하고있다 - 아마도 나는 토드 콤스가 초기 화자 인 것으로 보인다으로 버핏보다는 버크셔를 말해야한다. 이러한 구매는 다각화의 한 가지 중요한 형태가 일반 라이프 사이클의 다양한 지점에서 기업을 소유하는 것을 포함한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 사전 IPO 단계를 포함. 버크셔가 이 분야에 대한 조사에는 IPO 당시 매우 유리한 조건으로눈송이(SNOW)의 7억 달러 를 인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버크셔는 또한 브라질 결제 회사 인 StoneCo(STNE)의초기 지분을 인수했으며 최근 IPO를 신청 한 인도 지불 회사 Paytm에서 추가로 직책을 맡았습니다. 6월에는 브라질의 또 다른 핀테크인 누뱅크에서 5억 달러의 지위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4개의 투자는 모두 버크셔의 규모에 대해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초기 성공을 즐기고 빠르게 성장하는 신생 기업입니다. 버핏/콤스 팀은 고려할 가치가 있는 기본 원칙에서 운영될 수 있습니다. 보유 규모는 불확실성이 높다는 인식을 나타내지만, 매우 성공적인 급속성장 기업이 가치 지향적 포트폴리오 내에서 매우 의미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견해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초기 지출의 작은 크기는 실패가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험과 보상은 결과적으로 비대칭적입니다.

4개의 초기 단계 버크셔 투자 중 3개는 결제 회사비자(V)와마스터카드(MA)에 대한 이전의 매우성공적인 투자와 JP모건(JPM)의이사회에 대한 그의 서비스를 통해 토드 콤스에게 잘 알려진 업계의 일부입니다. 눈송이(SNOW)에대한 이해는 빗스가 이끄는 버크셔의 게이코를 포함한 고객의 지식에 의존해야합니다. SaaS의 선두 주자인세일즈포스(CRM)도IPO를 했다는 사실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자신의 특이한 지식은 친척과 성인 테니스 학생 모두 누구의 직장 생활은 Snowflake의 서비스와 매일 접촉에 넣어에서 온다. 둘 다 매우 열정적이며 미친 듯이 성장하고 결국 높은 수익성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기사에서나는 세계관이 버핏과 유사한 가치 투자자로 세 급속 성장 기업을 볼 것이다. 그들은 하이퍼 성장 / 고위험 투자의 세계에서 더 흥미로운 회사 중 하나입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앞서 언급한 위치중 하나인 눈송이입니다. 가치 투자자 하워드 마크의 가족 사무실은 그의 아들 앤드류를 통해, Shopify(SHOP)에서위치를 가지고있다. 이 문서에서 내 목표는 가치의 요소로 성장을 취급 하는 가치 투자자 원칙을 사용 하 여 그들 중 세 가지를 보고 하는 것입니다.

이 세 회사를 분석하는 데 있어 문제가 있다는 것은 우리가 모르고 알 수 없는 중요한 정보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문제의 회사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 경우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이는 성장 투자자를 투입하는 것을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접근 방식이 잘못되었다고 누가 말하는가? 그것은 확실히 아마존(AMZN)을방해했을 것이고, 아마존의 조금은 총 포트폴리오 성공을 향해 먼 길을 갔을 것입니다. 이 사실을 부인하는 가치 투자자는 오래된 fuddy-duddies처럼 들리지만, 이러한 모든 유망한 회사가 아마존으로 성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에서 시작하여 사례가 있습니다.

이 회사의 투자자의 성공은 먼 미래에 일어나는 일에 달려 있으며, 5 년 이상의 미래는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메가 폰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회사의 성공은 미래에 충분히 거짓말과 함께 미래의 결과에 대한 특정 숫자를 마련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쓸모가 없다. 무엇보다도, 결과는 부분적으로 곡선에 멀리 확장 낮은 금리의 "제로 기간"효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 미래 수입과 현금 흐름의 시리즈에 대한 분모. 현재 낮은 금리와 평평한 수익률 곡선으로 먼 미래에 도착하는 현금 흐름은 현재 수신된 현금 흐름과 거의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득의 대부분이 먼 미래에 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성장률이 높은 기업에게는 분명히 좋습니다. 그것은 영원히 계속될 것인가?

제로에 가까운 미래 수입이 현재 수입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기술적으로 사실이지만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위쪽으로 경사진 수익률 곡선은 두 가지 이상의 이유로 존재합니다. 그것은 더 멀리 미래에 밖으로 나가는 것은 일어날 있는 가능한 일의 수가 더 큰 다는 것을 간단한 사실입니다. 그들 중 하나만 궁극적으로 일어날 것입니다. 이 세 회사 모두와 함께 있다고 믿기 때문에 10 년 이상을 살펴 볼 필요가있을 때 모든 미래의 베팅은 꽤 위험합니다. 10 년 동안 일어날 수있는 좋은 또는 나쁜 너무 많은 이벤트가 있습니다.

 

가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회사에 대해 합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에는 큰 격차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분석한 세 회사 중 하나인 Shopify는 가치 추구 알파 등급 시스템에서 F 등급을 받습니다. 그들의 IPO는 최근이기 때문에, Palantir(PLTR)와눈송이는 그들의 가치와 성장이 평가될 만큼 충분히 오래 주변에 없었기 때문에이 이그노미니를 절약합니다. 즉, 충분한 데이터가있을 때 그들도 값에 대한 F 등급을받을 것이 거의 확실하다. 이는 세 회사를 모두 평가하는 데 가장 큰 문제를 강조합니다. 이렇게 하기위한 가장 중요한 정보는 단순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부 작가는 추측과 프로젝트를 좋아하지만, 가치 투자자로서 나는 단순히 피할 수없는 사실로 중요한 정보의 차이를 받아들이고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서 파생 될 수있는 것에 내 분석을 제한할 것입니다. 내 분석에 차이가있는 경우, 내가 판단에서 축소하기 때문이 아니다. 필요한 사실이 아직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치 투자자에게 성장은 단순히 가치의 구성 요소입니다. 급속한 성장은 좋은 일이지만 모든 것이 아닙니다. 이 세 회사와 비교에 사용할 수있는 유일한 실제 측정은 수익입니다. 나는이 사이트와 다른 곳에서 대부분의 투자자가 이러한 회사에 대한 수익을 먼저 볼 확신합니다. 수익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현재의 성장률, 공공 정보가 적용되는 기간동안의 성장률 추세, P/S 비율이 성숙성장 주식의 합리적인 영역으로 떨어질 때까지 필요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러한 모든 질문은 수익 시리즈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다른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가장 특이하고 어려운 경우인 Palantir부터 시작해 봅시다.

팔란티르

팔란티르는 공동 창업자 피터 티엘을 존경하기 때문에 나를 매료시켰습니다. 사명 선언문에 따르면 Palantir는 빅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테러리스트와 국가 안보 위험을 식별하고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고 사이버 전쟁을 방어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정교한 데이터 분석에 의해 해결할 수 있는 모든 질문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사업의 절반 이상이 국방 및 정보 기관과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티엘의 보수적이고 애국적이며 자유주의적 가치에 밀접하게 동의하기 때문에 저는 이것이 설득력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치 투자는 내러티브에 너무 열정적이되는 것에 대해 주의를 기울입니다. 가치 투자의 핵심은 장식되지 않은 숫자입니다. "그냥 사실, ma'am"가치 투자자의 모토가 될 수 있습니다. 팔란티르의 경우 - 다른 두 급속 한 성장 회사에서와 같이 - 사실의 매우 제한적인 부족이있다. 수입과 자유로운 현금 흐름과 관련된 전통적인 가치 측정없이 회사를 분석하기는 어렵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기본적인 사실이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추측할 수는 있지만 추측은 그저 그런 것입니다... 투기. 우리가 Palantir에 대해 알고있는 많은 것 - 우리가 알 수있는 것은 다음 두 개의 간단한 테이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표는 IPO 이후 PLTR 수익을 보여줍니다.

2018 2019 2020 TTM
595.4 742.6 1,092.7 1,204.6

다음 표는 IPO 이후의 점유율 수를 보여줍니다. 유사성을 기록합니다. 실제로 점유율 수는 빠르게 증가하는 수익보다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2018 2019 2010 TTM
537.3 577.0 977.7 1,285.

첫 번째 라인은 연간 40 %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보여줍니다 - 뛰어난하지만 실제로 세 회사 중 훨씬 가장 느린. 현재 팔란티르의 시가총액은 약 400억 달러입니다. TTM 번호를 사용하여 약 33배의 수익을 판매합니다. 이것은 다른 두 회사의 판매 비율에 대한 가격보다 약간 적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주식의 P / S 비율보다 훨씬 높습니다. 여기에는 어제의 하이퍼 성장 주가 포함됩니다.

모든 급속한 성장 기업이 열망하는 한 가지는 현재 비교 가능한 기업 중 가장 크고 성공적인 회사가 달성한 수익, 수입 및 현금 흐름의 규모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아마존, 알파벳(GOOGL)및 페이스 북(FB)- - 팔란티르가 열망 할 수있는 미래를 대표하는 회사 중 - 판매 번호에 대한 가격은 아래 또는 한 자릿수에 가깝습니다. 아마존은 PS 비율이 가장 낮지만(약 4개)이지만 이익률이 가장 낮습니다. 이는 아마존에서 주어진 판매량이 알파벳과 페이스북의 경우보다 이익과 현금 흐름을 적게 생산한다는 사실과 일치하며, 이는 더 높은 판매 배수로 판매됩니다.

우리는 팔란티르의 이익 마진이 결국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우리는 Palantir의 수익이 아마존과 가까운 한 자리 영역으로 떨어질 판매 비율에 대한 적어도 반 다스 년 동안 현재 속도로 증가해야 할 것을 알고 있으며, 주가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경우입니다. 팔란티르의 몇몇 투자자들은 6년 동안 가격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팔란티르가 좋은 투자가 되기까지 6년 만에 매출과 현금 흐름 성장을 위한 견고한 활주로가 있어야 합니다. 모든 추정치는 5년 후에 훨씬 덜 신뢰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 것은 하이퍼 성장이 상당히 지속적으로 느려지는 강력한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테이블에 추가 질문이 공개됩니다. Palantir 매출은 2018년과 2021년 1분기 말 사이에 두 배로 증가했지만, 점유율은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즉, 주주가 50 % 이상 희석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익의 주당 소유권은 실제로 감소.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게는 전례가 없을 수도 있지만, 팔란티르의 경우 희석은 완고한 것입니다. 증가의 대부분은 직원 보상을위해 주식을 사용하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유형 자산이 거의 없는 회사, 높은 수준의 기술과 창의력을 가진 인재가 주요 자산입니다. Palantir는 한동안 최고 직원에게 주식을 지불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인재가 회사를 소유하고 주주들은 현금 흐름 계층 구조에서 훨씬 낮은 수준에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광고 회사가 공개되기 시작했을 때, 그리고 골드만 삭스(GS)가파트너십에서 기업으로 변경했을 때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야한다는 것을 인정해야합니다. 광고 회사와 골드만 모두 주로 자신의 재능으로 구성된 사업을 나에게 보였지만 두 경우 모두 주주들에게 충분히 잘 작동했습니다.

 

Palantir 점유율 수가 2020-2021년에 전년보다 훨씬 더 증가했다는 사실은 실제로 사업이 뛰어올랐을 때 한 번이나 범프였다는 고무적인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회사의 전반적인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연간 점유율 증가가 매출 증가에 비해 감소할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종류의 투영을 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주식 분석에 대한 견고한 접근 방식이 되기를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유일한 사실은 위의 테이블에있는 것들입니다.

Palantir는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실이며, 처음 17년 동안 운영 데이터가 없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2020년 수치를 뒤로 하고, 초기에는 매출이 매우 희박해야 합니다. 일요일 오후에 함께 모여 수학을 하고 정부에 테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양적 방법을 말하는 다섯 명의 훌륭한 사람들이었는지 궁금해해야 합니다. 그들은 2009-2010년 초에 두 개의 중국 스파이 작전인 GhostNet과 Shadow Network를 무력화하기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훌륭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들은 돈을 벌었습니까? 이것이 팔란티르 이야기의 다소 어두운 단점입니다. 피터 티엘과 제가 공유하는 가치에 대해 훌륭한 일을 성취할 가능성은 있지만 투자자들에게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이러한 성과를 확장하고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가치 투자자는 항상 "나에게 돈을 보여줘"라고 말하는 경향이있다.

쇼핑하기

한 지역에서 A+와 다른 지역에 F가 있는 보고서 카드를 집으로 가져온 아이와 함께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Shopify의 경우, 그것은 바이너리 보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배런의 미드년 원탁 가치 투자자 인 스콧 블랙 (Scott Black)은 "Stupify"라고 말했으며 성장 투자자 인 헨리 엘렌보겐 (Henry Ellenbogen)은 두 가지 최고 추천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이 똑똑한 사람 중 하나는 매우 잘못되었습니다. Ellenbogen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면 Shopify가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더 나은 제품 모델을 구축 할 수있는 네트워크 효과와 같은 것들을 인용합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조금 알고있다. 내 아내는 그녀의 작은 사업에 그것을 사용합니다. 그녀의 28 세의 아들 (및 판매 책임자)은 현대 인터넷 판매에 필수적이라고 그녀를 설득했습니다. 나는 아내에게 정말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고 그녀는 그것이 잘 작동 할 수 있지만 매우 비싸다고 말했다. Shopify도 마찬가지입니다.

Palantir에 비해 Shopify는 모든 중요한 수익 라인에서 시작하여 풍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2 2013 2014 2015 2916 2017 2918 2019 2020 2021
23.7 50.3 105.0 205.2 389.3 673.3 1,073 1,578 2,929 3,448

Shopify의 첫 4년 동안 상장 기업의 매출은 매년 두 배로 증가했으며, 5년 평균 연간 약 70%로 떨어졌습니다. 2020년 성장률은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했으며, 이는 아마도 잠금 기간 동안 온라인 판매와 관련이 있는 이상치일 것입니다. 물론 신제품과 대기업에 대한 집중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성장 단계를 관리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Shopify의 통계 기반은 Palantir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풍성한 그림을 제시하며, 숫자는 어떤 경우에는 충격적입니다. 판매 수의 가격은 56, 67% 팔란티르의 33보다 더 많은. Scott Black이 329로 인용한 PE 비율은 사실상 쓸모가 없을 정도로 규모에서 벗어났습니다. 다음은 이 사이트의 가치 등급 Shopify입니다.

   

섹터 상대 등급

가게

섹터 중앙값

% 분산 섹터

쇼핑 5Y 평균.

% Diff. ~ 5Y 평균.

P/E 비GAAP [TTM]

  F 276.27 26.76 932.58% NM NM

P/E GAAP(FWD)

  F 158.58 31.15 409.09% NM NM

EV/EBITDA [TTM]

  F 444.94 20.35 2,086.61% NM NM

EV/EBIT [TTM]

  F 521.66 26.51 1,867.84% NM NM

가격/판매 [TTM]

  F 56.02 4.30 1,203.80% 27.32 105.04%

가격/현금 흐름 [TTM]

  F 308.04 21.91 1,305.99% 1,054.74 -70.80%

일반적인 느린 질문은 남아 있습니다.

  1. 현재성장률은 얼마나 지속될 것인가? (엘렌보겐, 슈퍼 황소, 그것은 안정적인 으로 감소 참조 30%.)
  2. 무료 현금 흐름이 수익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할 것인가? 아니면 적어도 계속?
  3. 경쟁업체의 향후 잠재적 과제는 무엇입니까? 최첨단 기술 기반 기업은 칼에 의한 살아있는 다이 -에 의해 - 더 - 칼 문제에 직면 : 아직 눈에 보이지 않는 다른 신생 기업은 그들이하고있는 일을 뛰어 넘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4. 그리고, 그런데, Shopify의 점유율은 2015 년 이후 두 배로 - 5 년 및 분기. 이는 팔란티르의 점유율 증가와 는 전혀 다른 것이 아니지만, 이는 중요합니다. 주식 수는 빠른 속도로 계속 증가할 것인가 아니면 결국 안정화될 것인가?

눈송이

눈송이는 그의 부관 토드 콤스를 통해 워렌 버핏의 imprimatur와 함께 제공됩니다. 빗스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가치 원칙을 급속한 하이테크 스타트업에 적용하려는 노력의 핵심인물이 되었습니다. Combs가 이끄는 버크셔는 IPO 가격으로 2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120달러, 개인 거래에서 개별 주주로부터 두 배 나 많은 금액을 매입했으며 총 7억 3천만 달러로 추산됩니다. 이는 변화가 아니라 버크셔 해서웨이와 같은 6,360억 달러 규모의 회사에 는 작습니다. 향후 큰 수익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위험이 낮은 원리가 명확하게 적용됩니다. 눈송이는 이제 버크셔가 지불한 것보다 두 배 이상 거래되고 있습니다. 첫 10개월 만에 격렬한 변동이 발생한 후, IPO 당일 종가에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빗스는 버크셔의 대형 보험 사업 중 하나를 운영하는 고객으로서 눈송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가 개인적으로 관찰한 부가 가치는 눈송이가 그보다 엄청난 성장을 했다고 생각하게 했습니다. 내 테니스 클라이언트는 또한 그녀의 작품에 부가 가치를보고 그녀의 포트폴리오에서 겸손한 위치를했다. 나는이 두 견해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이는 수익에서 시작하여 다른 회사에 대해 눈송이를 측정하는 하나의 지표인 매우 험난한 숫자 집합을 제외하고는 다소 더 적습니다.

2018년 1월 2019 2020 TTM
96.7 264.7 592.0 712.1

눈송이는 판매 가격에 의해 측정된 세 회사 중 가장 비싸지 만 가장 높은 비율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출 성장률은 지금까지 매년 100% 이상 증가하여 서서히 감소하여 올해 100% 목표를 달성할지 불확실합니다. 성장률 하락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발행 주식도 다른 두 회사와 동일한 일반적인 규모에 따라 증가하여 개별 주주의 수익 소유권과 잠재적 미래 수익 및 현금 흐름을 희석했습니다.

2018년 1월 2019 2020 TTM
38.2 44.8 141.6 200.9

희석은 이 세 가지와 같은 기업의 초기 투자자를위한 영역과 함께 제공됩니다. Palantir처럼, 눈송이는이 사이트에 등급을 가지고 너무 어리다, 하지만 명확하게 가치에 대한 F와 성장을위한 A +++를받을 것이다. 가치 투자자의 수수께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대답할 수 없는 큰 질문은 세 가지 모두에 대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1. 언제 상당한 이익을 창출하기 시작할 것인가?
  2. 성장률은 얼마나 빨리 그리고 얼마가 둔화될 것이며 결국 에는 어느 정도 평준화될 것인가?
  3. 그들이 봉사하는 기업의 시장 포화 위험은 무엇이며 시장 또는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기회는 무엇입니까?
  4. 가는 길에 심각한 경쟁이 있습니까?

여기에 많은 기사와 중개 보고서가 이러한 추정을 할 수 있지만 진실은 구식 가치 투자자의 만족을 정량화하는 데 사용할 수없는 결과의 넓은 범위를 넘어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가치 투자자가 사용하는 측정값과 이러한 회사에 대해 알려지거나 알 수 있는 정보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목록에서 이러한 모든 회사를 공격해야합니까? 포트폴리오가 버기 채찍을 만드는 회사로 구성되기를 원하지 않는 한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수께끼를 조화시키려고 노력할 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가치와 하이퍼 성장 투자 사이의 격차

가치 투자와 성장 투자 사이의 격차가 너무 크습니까? 그렇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고. 문제는 전통적인 가치 투자 조치로 보기를 제한하면 이러한 회사를 이해하고 가치를 쉽게 얻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당신은 단지 그들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미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접근하는 것은 당신이 남편이나 아내를 찾기 위해 데이트 과정을 수행하는 방식을 수행해야합니다. 초기의 흥분에 휩쓸리지 않는 것은 어렵지만, 오직 시간만이 튼튼한 미덕과 거래를 깨는 결함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고성장 고평가 회사들이 작은 약속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핏의 버크셔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역할을 할 수있는 가치 투자자 모델을 제공합니다. 버크셔의 초기 단계 하이퍼 성장 투자 4개는 모두 버크셔시가총액의 약 1%에 달하는 비용으로 매입되었으며, 버크셔의 시가총액이 현재보다 약간 작을 때 두 가지를 처음 구입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버크셔의 초성장 투자가 모두 매입되었다. 그 1% 숫자는 포트폴리오에 대한 나쁜 지침이 아닙니다.

그런 다음 언제 사야 할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현재 높은 가격에 대한 주의와 가격이 당신에게서 도망시키는 위험 사이의 절충을 해결하기 가 더 어려운 시장의 영역이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러한 시장 회사는 항상 딥을 살 수있는 기회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런 식으로 눈송이를 놓쳤다. 나는 첫날 마감이 버핏이 지불한 것보다 두 배 이상 되었을 때 구입을 꺼렸다. 버핏의 비용에서 50% 상승한 지점에 도달하면 사겠다고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5 월에 가까워졌고, 내가 면밀히 지켜보고 있었다면 아마 그때 그것을 샀을 것입니다. 나는 아니었다 그리고 나는하지 않았다. 그것은 지금 에 가까운 50% 다시 5 월에 그것의 가격 위에. 그것은 단지 내 조정 된 구매 포인트에서 몰래 유지. 쥐! 다시 는 그 수준으로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것도 없지만 차트는 현재 이를 제안하지 않습니다. 나는이 시점에서 눈송이가이 기사에서 검토 된 주식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인정할 것입니다.

이 문서에서 시도한 것은 이러한 특정 회사를 평가하는 것이 이러한 유형의 회사에 대한 사고 방식을 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제안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세 가지와 같은 주식을 조사하고 당신이 알고있는 것을 결정했을 때, 당신이 모르는 얼마나 많은 것을 인정 한 후, 위치를 보증, 조금 구입. 나를 위해, 나는 내가 결국 소유하고자하는 주식의 수로 나누어 1 %의 3 분의 1 같은 것을 살 것이다. 잠시 기다려 더 나은 가격을 얻을 경우 조금 더 구입. 따라서 여러 주식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화됩니다. 버핏과 콤스는 스톤코, 페이탐, 눈송이, 누뱅크를 구매하는 순서에서 거의 정확하게 그렇게 했다.

이 기사에서 살펴본 세 회사에 관해서는, 그들은 모두 큰 선물의 가능성을 가진 흥미로운 회사입니다. 그들은 또한 놀랍게도 비싸다 - 전통적인 가치 용어를 닮은 아무것도 나쁜 값. 그들은 현재의 평가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스콧 피츠제럴드가 두 가지 반대 아이디어를 동시에 마음에 들고 있는 것에 대한 인용문을 기억하십시오. 주변에 는 없습니다. 성장과 가치는 모두 좋은 접근 방식이 될 수 있지만, 이러한 같은 회사에서그들은 화해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임무는 동일한 포트폴리오 내에서 혼합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그들을 생각하는 방식이 당신이 소유하는 다른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과 다르다는 사실을 받아 들여야합니다.

그것은 일종의 전제에 달합니다. 당신은 그것에 찌르고, 어쩌면 작은 약속을하기로 결정합니다. 때때로 Bayesian 업데이트는 이 전제를 강화하거나 도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진행 상황 또는 부족한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알려줍니다.

나는 현재이 회사 중 하나를 소유하지 않지만 언제든지 하나 또는 두 개의 작은 파일럿 위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는 버기 채찍 회사가되는 것과는 거리가 먼 버크셔 해서웨이를 유지하고 있음을 언급해야합니다. 나는 주식을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