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T&T의 실적은 워너미디어 스핀오프를 정당화합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8.
반응형

AT&T의 실적은 워너미디어 스핀오프를 정당화합니다.

Man and Woman Fighting, Disputing, Struggling Over Money and Relationship
게티 이미지를 통해 인양 /아이 스톡

AT&T의 경영진이 2월과 5월에 미디어 자산을 매각할 계획을 세우자 모든 투자자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경영진이 지난 10년간 회사의 인상적인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축적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최근, 특히 2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회사가 두 가지 유형의 투자자를 괴롭히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회사의 기본, 배당 중심 투자자는 현금 흐름 및 유통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반대로, 미디어는 워너미디어의 스트리밍 잠재력과 같은 투자자들이 수익이 아닌 급속한 성장에 더 관심이 많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집중했다. 그 결과, 이 두 유형의 투자자 사이에는 거의 겹치지 않습니다. AT&T의 주가의 경우, 이것은 주식에 오버행을 만들어 공정 가치에 가파른 할인으로 거래하도록 강요합니다. AT&T가 궁극적으로 미디어 자산을 스핀오프하여 각 투자자 유형을 괴롭히기 때문에, 우리는 부품의 합계 공정 가치 분석이 마침내 실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AT&T의 투자자들에게 이것은 엄청난 거꾸로 되어 있으며 이제 회사를 소유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소개

AT& T(NYSE:T)의투자자들과 사이드라인에서 지켜보는 투자자들은 5월에 회사가 미디어 자산의 스핀오프를 발표했을 때 충격을 받았습니다. 불과 몇 년 전 만 해도 규제 기관 및 투자자들과의 치열한 싸움을 감안할 때 경영진이 방향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는 점은 놀랍습니다. 스핀오프의 장점이 있지만, 2분기 실적 발표는 스핀오프가 투자자들에게 좋은 이유이며 곧 일어날 수 없는 이유를 정확하게 강조했습니다.

두 회사의 이야기

AT&T는 분명히 두 개의 별도 회사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진술이지만, 이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이해하기 위해 세부 사항을 훨씬 더 깊이 파고 들고 있습니다. 높은 수준에서, 두 부문은 오히려 잘 서로를 보완않습니다. 불행하게도, 세부 사항에 갈 때, 그것은 두 개의 별도 회사로 훨씬 더 의미가 않습니다.

출처: AT&T 미디어 라이브러리.

자신의 타임 워너에 대한 안내 신서

경영진이 타임워너를 찾은 주된 이유와 DirecTV는 수직통합 미디어 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AT&T는 수년 동안 "파이프 와 배관"을 소유하여 음성과 비디오를 모두 장치에 전달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사업이었지만 상품이되었습니다.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높은 비용을 추가하고 경영진은 마진을 개선하고 부수적 인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넷플릭스(NASDAQ:NFLX)와 애플의 애플(나스닥:AAPL) 애플 TV의 주요 성공을 보면서 경영진은 콘텐츠 스트리밍에 대한 추세를 보였다. AT&T뿐만 아니라 그들의 라이벌 버라이존 (NYSE :VZ)은 모두 텔레비전 스트리밍 서비스 (U-Verse 및 Fios)를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지만, 특히 각 회사의 가장 빠른 네트워크 파이프를 선보였기 때문에 성장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필적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AT&T는 인수를 통해 이 분야에서 성장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먼저 2015년에 는 DirecTV를 인수했고, 2018년에는 타임워너를 인수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자산에 대해 귀중한 대가를 지불했지만 마침내 소비자의 TV와 최고의 미디어 라이브러리 중 하나에 광범위하게 전달되었습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우리는 21 세기 미디어 강국으로 회사를 진화 할 수있는 잠재력으로 인해 두 인수 모두 매력적발견.

 

"시너지 효과" - 인수 가 효과가 있습니다.

두 인수 모두 회사의 가치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이 가장 중요해졌습니다. 신중하게 경영진은 회사의 모든 자산을 활용하는 번들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 즉 무선, 인터넷 및 전화 번들로 HBO Max를 무료로 포함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은 가족의 모든 미디어 및 통신 요구를 해결할 수 있으므로 AT&T로 전환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우리가 더욱 매력적으로 발견한 것은 이러한 유형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익 마진이었습니다. HBO, CNN, 타임워너의 광범위한 라이브러리의 콘텐츠가 이미 AT&T가 소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증가 가입자 수익은 회사에 순수한 이익이 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배달 측면에서 고객은 AT&T의 무선 네트워크와 TV 플랫폼(U-Verse 및 DirecTV)을 통해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버라이존이 패키지와 경쟁하기 위해, 그들은 손실에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것은 단지 종이에 의미가

경영진이 놓친 한 가지 큰 문제는 통신 회사와 스트리밍/미디어 콘텐츠 회사와 같은 투자자 유형이었습니다. 도전, (아래의 초보적인 벤 다이어그램을 용서하십시오) 이들은 일반적으로 투자자의 두 매우 다른 유형입니다. 우리는 또한이 사실을 놓쳤다, 회사에 대한 우리의 전망은 또한 부분의 합계 분석을 기반으로.

이것이 증류하는 것은 "통신"투자자가 안정적이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무거운 자본 투자의 필요성을 이해하지만, 또한 이러한 비용에서 상당히 신뢰할 수있는 ROI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투자자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는 고전적인 배당 군중인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스트리밍" 투자자는 플랫폼과 콘텐츠의 성장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자의 경우 수익성과 현금 흐름은 성장에 이차적입니다. 그들의 이상적인 회사는 주주에게 분배하기보다는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현금 흐름을 계속 재투자하는 회사입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들이 비율의 "E" 측면에서 훨씬 더 높은 PE 배수로 거래하는 이유입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사업의 양쪽을 감사하는 소수의 투자자 그룹이 있기 때문에 회사가 전체 부품 가치에 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분기 결과는 차이를 강조합니다.

AT&T의 2분기 실적은 회사의 가치에 대한 이 계시를 가져왔습니다. 전반적으로 AT&T는 환상적인 2쿼터를 가졌습니다. 이 회사는 매출과 수익 모두에서 이겼습니다뿐만 아니라 지침을 제기했습니다. 가파른 할인으로 거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약한 수익률을 기록한 회사에 대한 강력한 실적은 주가가 크게 상승했어야 합니다. 대신, 회사의 주식은 겸손하게 더 높은 거래.

이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은 2쿼터 디비전 브레이크아웃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탑라인과 EPS는 전년 대비 7% 이상 성장했습니다. 모빌리티와 워너미디어의 두 부문은 각각 10% 이상, 30% 이상의 매출 성장덕분에 최상위 실적의 주요 동인이었다.

AT&T의 2분기 실적

출처: AT&T 2분기 실적 하이라이트.

우리가 소득 명세서를 더 내려다 볼 때 도전이 옵니다. 모빌리티의 10.4% 최상위 성장률은 EBITDA 이익이 2.7%로 나타올랐습니다. 분명히 비용은 문제가되었지만, 특히 회사가 원래 2021 년 평평한 실적 성장을 예측했기 때문에 순 결과는 여전히 양호합니다. 반면 워너메디의 30.7%의 최상위 성장률은 EBITDA 수준에서만 10.4% 하락했습니다. 이는 가입자 증가와 새로운 콘텐츠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부서에 투자되는 자본의 양 때문입니다.

강력한 매출 성장과 더 깊은 손실의 조합은 넷플릭스가 수년간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모델과 유사합니다. 안타깝게도 AT&T 의 투자자들에게 는 수익과 수익의 차이로 인해 워너미디어 측의 배당금 중심 기반은 거의 가치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수익을 급격히 늘리고 있는 회사를 찾는 투자 집단(넷플릭스, SaaS 기업 등)은 AT&T에 거의 관심이 없다고 생각한다.

 

공유로 수행할 일

오늘 투자자들에게 좋은 소식은 AT&T가 매우 저렴한 밸류에이션으로 거래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투자자의 각 집단이 회사의 절반만 가치있기 때문입니다. AT&T가 대부분의 미디어 자산(DirecTV, WarnerMedia)을 스핀오프함에 따라 두 법인이 마침내 공정가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새로운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법인의 경우, 넷플릭스와 비슷한 평가를 통해 거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거는 새로운 회사가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가장 큰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 이외의 시장에서 성장하는 디스커버리의 경험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리밍 비즈니스에만 중점을 두면 중기적으로 가입자 증가가 발생합니다.
  • AT&T의 남은 통신 사업의 경우 투자자들이 원하는 자산입니다. 이 분야의 강력한 현금 흐름과 이 분야에서의 우수성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미디어 자산이 분사됨에 따라 실제로 회사의 시가 총액이 거의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AT&T의 투자자들이 오늘날 이러한 자산에서 볼 수 있는 작은 가치뿐만 아니라 회사가 수익금으로 기대하는 부채의 큰 상환 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 회사는 워너미디어 거래 수익금으로 부채를 430억 달러, 디렉TV 스핀오프로 76억 달러 절감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T&T의 순 효과는 미디어 포트폴리오의 오버행이 해제되고 회사의 전체 부채 감소로 인해 현재 시가 총액보다 훨씬 더 가치가있는 회사여야합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식도 귀중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AT&T를 2021년 배당 지배자 중 하나로 상장했으며 여기에서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상승세를 보입니다.

AT&T의 배당금

AT&T의 또 다른 역풍은 회사의 배당금입니다. 경영진은 스핀오프 후 배당금 지급비율이 40~43% 범위에 있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which는 현재 배당금에 대한 완만한 삭감이며 AT&T는 여전히 더 넓은 시장에 비해 매력적인 수익률을 발견할 것입니다.

특히, 그들은 무료 현금 흐름이 발표 전 260억 달러에 비해 20-230억 달러 범위의 포스트 스핀오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1분기 현재 63.5%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다시 말해서, 회사는 주주들에게 약 150억 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스핀오프 후 80억~100억 달러를 지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큰 변화와 마찬가지로 회사의 배당금과 유사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너미디어가 사업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주에 대한 배당금 지급액이 약 2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명히 관리는 부채와 유통 전선 모두에서 중기적으로 현금 유출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배당금이 감소하는 것을 보는 것은 결코 행복하지 않지만, 에너지 산업이 작년에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난 해에 한 변화에 비유합니다. AT&T의 경영진은 지난 몇 달 동안 비즈니스를 재평가하고 향후 성장을 위해 회사를 더 나은 위치에 두기 위해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회사의 배당금이 향후 변경에도 불구하고 AT&T는 여전히 주식 배당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험

우리의 견해에 대한 주요 위험은 위험과 가치 위험을 처리하기 위해 내려옵니다. AT&T의 타임워너 인수와 마찬가지로 거래 전면에는 스핀오프를 탈선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규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의 조합으로 독점이나 규제에 대한 우려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더 큰 위험은 밸류에이션 전면에 있습니다. 이 스핀오프는 워너메디에 대한 훨씬 더 높은 배수를 가너야 하는 순수한 미디어 플레이를 생성하지만, 시장이 이러한 자산을 재평가하는 데 훨씬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공정가치"에 도달할 때까지 스핀오프가 완료된 후 몇 분기까지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AT&T의 미디어 자산의 스핀오프는 투자자가 가치로 인해 회사의 두 주요 비즈니스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경영진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미디어 자산을 회전함으로써 성장 중심의 투자자들은 마침내 강력한 성장 회사에 접근 할 수있는 차량을 갖게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통신 자산도 소득 중심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마지막으로, 500억 달러 이상의 부채를 상환하면 회사가 부채 부담이 낮아질 것이기 때문에 AT&T가 버라이존과 경쟁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오늘날 AT&T를 소유하면 투자자들에게 지배적인 통신 회사이자 빠르게 성장하는 스트리밍 회사에 대한 "무료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주식에 대한 상당한 상승 잠재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하나의 포트폴리오에 AT&T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AT&T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주식의 약점에 대한 입장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