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MD는 더 많은 케이크를 먹는다

by warrenbuffett 2021. 8. 6.
반응형

AMD는 더 많은 케이크를 먹는다

 

백인 배경 위에 고립된 청년. 그 위에 크림지방 맛있는 케이크를 먹는 남자. 배고픈 남자 기쁨으로 츄잉.
게티 이미지를 통해 블라드 드미트렌코 / 아이 스톡

"케이크"로, 나는 "시장 점유율"을 의미합니다.

내 관점에서,AMD의 (AMD)황소 시나리오는 간단하다 :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적인 기술 리더십과 시장 점유율 이익.

최신 실적 실적과 기업, 데이터 중심 및 서버 시장에서 큰 견인력을 갖춘 황소 사례 시나리오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AMD의 유리한 배당률을 넣었습니다.

공급 제한이 있는 지금

AMD의 최신 실적은 매출과 실적 추정치를 모두 상회하며 별다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회사는 모든 실린더에 발사하고 있습니다. 최신 Q2 결과를 오른쪽쪽으로 확인하십시오.

 

출처: 2021년 2분기 분기 실적

지난 몇 분기 동안, 우리는 펀더멘털에서 상당한 모멘텀을 보았습니다. 매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케이크는 먹어도), 총 마진이 확대되었으며, 2분기에는 23.1%의 마진으로 현금 흐름이 완화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무료 현금 흐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1. 그들은 대부분의 대상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컴퓨팅 시장에서 최고의 수준의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가격 책정 능력과 수익 창출 능력을 변환합니다.
  2. 세계는 더 많은 컴퓨팅 파워를 원합니다. 전염병은 수요를 가속화하고 AMD가 동급 최고의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공급을 크게 능가하는 수요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2021년으로 향하는 가장 큰 관심사는TSMC(TSM)와같은 파운드리와 모든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최대 용량으로 글로벌 실행으로 인해 반도체 산업(및 우세한 AMD)의 매출 성장의 유리 천장이었습니다. 이번 2분기 AMD는 2021회계연도 가이던스를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는 분기마다 점진적으로 공급을 구축하는 데 진전을 이루었으며 2021년 말에 더 높은 성장률로 마감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사 수는 2022년에 더 쉬워지기를 기대합니다.

 

제가 이전에 말했던 것은 확실히 어느 정도의 제약조건을 볼 수 있지만, 분기별마다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 분기에 진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원래의 지침을 초과 할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매 분기마다 추가 공급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가진 1년 내내 지도 가이성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2022 년에 개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상당한 성장을 계획하고있다. 우리의 모델은 우리가 상당한 성장을 주도 할 것입니다 하나입니다.

- CEO 리사 수, 2분기 실적 성적표

위의 진술은 낙관적인 이유입니다. 그래서 시장은 개선 된 전망을 감안할 때 좋은 2-3 일 서지와 함께 AMD를 적절하게 보상. 그러나 AMD가 강력한 투자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적절하게 맥락화하려면 장기적인 것으로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케이크는 얼마나 큰가요?

나는 시장이 완전히 AMD에 대한 손에 기회의 크기를 고려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공급 제약에 의해 방해받지 않고 성장할 것입니다. 2019년으로 되감기, 인텔(INTC)은데이터 중심 시장에 대해서만 분기당 매출 $8-10B를 기록했습니다. 인텔이 데이터 센터의 유일한 이름이며 당시 대부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널리 이해되었습니다. AMD의 2분기 데이터 센터 매출은 $3.85B 최상위 라인의 20%에 기여하여 ~$1B 미만에 달했습니다. 이론적으로, AMD는 앞으로 상대적으로 명백한 기술 리더십을 유지한다면이 시장에서 여전히 5-8 배일 수 있습니다. 모든 성장 비즈니스는 현재의 판매 실행 속도에 비해 천문학적인 총 주소 지정 시장을 가리키지만, 나는 그것이 목표에 심각하게 AMD를 복용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AMD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이 회사는 당분간 x86 시장과 유사한 ARM 기반 장치 보다 높은 노치를 벤치마킹해 왔습니다. ARM 기반 칩은 장기적인 위협이 될 수 있지만 높은 Cap-Ex, R&D 및 스케일링 질량 작업은 여전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Apple과 대형 인프라 제공업체(AWS, Azure 및 GCP)는 대체 아키텍처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적어도 현재로서는 시장 기회가 AMD를 자유롭게 캡처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 인프라 제공업체 모두 지난 분기 AMD 칩에 탑재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AMD는 바닐라 성장 회사이며이 공급 문제가 보조금을 받는 경우, 나는 그것이 향후 2-3 년 동안 30 % + YoY에서 성장 할 수없는 이유를 볼 수 없습니다 주조 용량뿐만 아니라 유지해야합니다. 반도체는 순환산업으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AMD는 직선 성장기업으로 보인다. 흐름과 흐름이 있을 것이지만 한 기업이 명확한 기술적 우위를 점하면 시장은 이 직선 수요에 응답합니다.

미래의 공급 제약 조건 계량

가장 큰 "IF..." 장기 적인 정약은 미래의 공급 제약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하나는 5nm, 3nm 이상에서 TSM에서 사용할 수있는 용량에 추측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큰 계약을 받고 선수에 영향을 미치는 정확한 관계와 시장 역학에 추측.

내 의견으로는, 어떤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어렵고 우리가 팹과 계약이 아직 2022 년에 끝날 것입니다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인 견해에 만 해당합니다. 세미 마켓에 대한 저의 제한된 지식을 감안할 때 저에게 현명한 전망은 AMD의 지침을 주요 데이터 포인트로 가져 가서 거기에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나치게 단순 할 수 있지만 여러 전문가가 용량, 공급 / 수요 및 재고의 마이크로 측면에 상대적으로 "타격 또는 미스"것으로 판명 보았다. 결국, 분명히 물건을 알고있는 20 개 정도의 판매 측 분석가에도 불구하고 그 큰 실적 놀라움을 보십시오. 장기 적인 본서와 장기적인 견해는 단순히 내 책에서 보유하기 쉽고 시장 참여자들에 의해 거의 일관되게 과소 평가됩니다.

 

이 회사는 지난 몇 분기 동안 약간 보수적이었고, 기회는 그들이 다시 그것을하고있습니다. 60% YoY 지침은 순차적으로 상당한 판매 감속이 있을 것이고 올해 1분기와 2분기에는 큰 도약을 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와 함께, 누가 알아? TSM은 미국의 난징, 중국, 애리조나에서 용량을 구축하고 있지만, 팹은 특히 크지 않으며, 그 점유율이 고객에게 할당되거나 기술의 전반적인 혼합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은 나에게 다소 신비남아있다.

이 불확실성으로, 나는 투자자가 $ 75B TAM의 장기적인 목표에 대해 재무 및 평가에 무게를 두어야하며 회사가 거기에 도착 할 수있는 가능성에 대해 평가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AMD 주식 평가 및 재무

2021회계연도는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률과 20% 이상의 FCF 마진을 기록할 가능성이 큽습니다. 성장과 수익성 모두 관련 평가 배수와 함께 무게를 달아야 합니다. 성장은 우리에게 더 빨리 미래를 가져다 주어 성과에 대한 과도한 수익을 제공하며 FCF는 인수 또는 향후 R&D 및 제품 개발 또는 영업 인력을 통해 지출할 회사의 현금 무기고를 확장했음을 나타냅니다. 올해로, 두 전선의 숫자는 별이 있다.

출처: 코이핀

우리가 장기적으로 생각한다면, NTM EV / S의 7.7 배와 NTM EV / EBITDA 30.3 배는 현재의 역학을 감안할 때 나에게 완벽하게 합리적입니다. 이는 Xilinx 및 비Xilinx 시나리오모두에 적용됩니다. 향후 2~3년 동안 전년 대비 20~25% 성장한 매출액은 현재 가격으로 AMD를 유지하는 것을 정당화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공급 용량 문제에 대해 너무 많이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확률을 좋아한다. 우리는 주가의 큰 급증을 보았지만 배수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길들여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이들은 꾸준히 압축한다. 3년간 +26%의 YoY가 두 배입니다.

 

현재의 경쟁 환경에서 인텔이 곧 규모에 따라 제공할 자체 기술 상태를 도약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그들이 자신의 땅을 잡을 수있는 이유는 팹 제약 때문이지만, 기본은 세속적 인 쇠퇴에 있었다. 내 의견으로는, 투구에서 기술적으로 재능있는 Gelsinger는 강력한 리더십을 제공하지만 인텔과 같은 큰 선박은 과정을 설정하는 속도가 느립니다. 그것은 따라 잡기 위해 기념비적인 노력이 걸릴 것입니다,그들은 사내 제조 능력으로 그것을하지 않는 경우 규모에서 생산하는 완전히 별도의 도전. 인텔 칩 을 구축하기위한 TSM을 계약하면 엄청난 크기를 감안할 때 동일한 공급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ARM 개발은 계속해서 인상적이어야 하지만, 당분간AMD의 기술과 실행은 추진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현재 가격은 장기 투자자의 위험 / 보상 관점에서 보유 할 가치가 있습니다.

위험

  • 기술 리더십의 손실: 다른 x86, ARM 또는 RISC-V 기반 기술이 도전과제로 포즈를 취합니다.
  • 공급 제약 조건: 문제는 2022년에도 계속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많은 모호함이 있습니다. 60% YoY 지침은 향후 분기에 감속을 변환합니다. 2022년 의 성장을 평평하게 하는 것은 약한 가격 행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매크로: 경제 및 비즈니스 주기는 칩 업그레이드에 불리하게 변합니다.
  • 전신: 일반적인 광범위한 시장 기반 위험. AMD는 벤치마크에 비해 변동성이 높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매도는 또한 깊고 길쭉한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대만 반도체 제조업은 현재 중미 관계 속에서 지정학적 핫존에 있다.

끝 노트

모든 연속적인 AMD 프로세서 세대는 지난 5년 동안 이전 세대 대 인텔보다 더 큰 도약을 이루었습니다. 다음 배치는 강력한 기술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몇 년마다 다음 노드 크기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회사가 기술 에서 이러한 모멘텀을 입증했을 때, 적어도 단기적으로 는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2019년과 2020년, 매니아 시장은 AMD 칩의 우수성을 적절히 인식하고 AMD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PC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말, 이 회사는 플레이 스테이션과 X 박스 모두에 칩 공급 업체로 판매의 부스트를 받았다. 그러나 기업과 확장으로 EESC(엔터프라이즈, 임베디드 및 세미 커스텀) 매출은 2021년까지 의미 있는 성장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지난 2분기 에는 전년 대비 183% 성장하여 매출 믹스의 <50%에 기여했습니다. 앞으로 경영진은 더 많은 믹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많은 시장과 마찬가지로 기업은 기술 채택에 소비자를 지연시키는 경향이 있지만 장기 투자자는 대기업이 마침내 AMD의 문앞에 도착했다는 것을 안심시켜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에 대한 평가는 Lisa Su & Co.가 주식을 주당 < $ 2에서 > $ 100로 가져 간 것을 인정하지 않으면 잘못됩니다. 내가 10/10을 평가 할 것 CEO는 거의 없으며 리사 수그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사티야 나델라, 제프 베조스, 엘론 머스크와 같은 회사에 있습니다. 훌륭한 관리와 훌륭한 제품에 베팅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정서는 때때로 간단 할 수 있으며 가격은 $ 105 +로 급증에도 불구하고 공정합니다. 추상 포트폴리오는 긴 AMD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