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30% 하락 후 NIO 재평가

by Jake Gyllenhaal 2021. 7. 30.
반응형

30% 하락 후 NIO 재평가

 

Power supply connect to electric vehicle for charge to the battery. Charging technology industry transport which are the futuristic of the Automobile. EV fuel Plug in hybrid car.
게티 이미지를 통해 https://www.facebook.com/PlargueDoctor//iStock

 

중국 전기자동차 업체 인NIO(NIO)의주가는 이번 주 베이징의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단속이 확대되면서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중국 시장은 베이징과 지방 정부의 전폭적인 정책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위험 프로필은 거꾸로 크게 왜곡 된 것으로 보이며 그 이유를 설명 할 것입니다.

 

중국의 단속

이 모든 것은 몇 달 전 중국 규제 당국이 금융 기관이 고객에게 암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금지했을 때 암호 화폐에 대한 단속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단속이 확대되었고, 베이징은 독점 기업을 고삐를 잡기 위해 반독점 기관인 시장 규제 를 위한 국가 관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텐센트(OTCPK:TCEHY)중국페이스북(FB)은SAMR에 의해 30일 이내에 독점 음악 저작권을 포기하도록 강요받았다. 라이드-우박 회사 DiDi (NYSE :DIDI), 중국의 동네 짱 기술(UBER)는 해외 주식 상장과 관련이있는 이달 초 앱 스토어에서 가져온 앱을 보았고 중국의 아마존(AMZN)은몇 달 전 전자 상거래에서 시장 지배력을 남용한 것에 대해 2.8B 의 벌금을 부과받았습니다. 이번 주 중국 규제 당국이 교육 부문에서 유급 과외를 금지하고 해외 자본 조달을 금지한 후 단속이 확대되었습니다. 베이징의 정부 조치는 단속의 직접적인 영향을받지 않는 NIO와 같은 기업의 주식을 포함하여 중국 주식 시장을 뒤흔들었다.

중국 EV 시장은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독점 구조가 없습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중국 시장은 몇 개의 매우 큰 기업이 거의 전체 시장을 제어하는 검색, 소셜 미디어 또는 전자 상거래 시장과는 매우 다르게 보입니다. NIO, XPeng(XPEV)및 Li Auto(LI)는모두 독점 금지 조치를 유치 할 가능성이없는 전기 자동차의 상대적인 작은 중국 제조 업체입니다. BYD(OTCPK:BYDDF)는규모와 수익에 관한 중국의 대형 EV 회사 중 하나이지만 NIO와 가장 가까운 두 경쟁자인 XPeng와 Li Auto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ChartYCharts의
데이터

 

NIO, XPeng 및 Li Auto는 매달 몇 천 대의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NIO는 2021년 6월 8,083대를 판매하여 Y/Y성장률이 116%로 나타났지만 NIO와 EV 경쟁업체들은 전기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곳이 아닙니다. 중국은 2020년 전 세계 EV 판매량의 41%를 차지하며 2020년 1.3M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다. 중국은 지금까지 전기 자동차의 가장 큰 시장이며 가장 큰 EV 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구동 및 하이브리드 승용차 의 매출은 2020년 거의 5M까지 치솟았고, 이는 자동차의 추진력을 높이고 납품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업계에서.

 
(출처: 깨끗한 교통에 대한 국제 위원회

)

2021년 중국은 1.9M EV 매출을 기록하여 Y/Y 성장률이 약 50%에 육박했습니다. NIO는 2021회계연도에 대한 납품 예측을 바탕으로 2021년에 100,000대의 전기자동차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는 NIO가 새로운 EV 매출5% 미만의 시장 점유율을 제공할 것입니다. BYD 설립자 왕 추안푸에 따르면 중국 신차 판매의 약 10%가 전기자동차로, 10년 이내에 70%까지 증가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21회계연도에 EV 배송이 급증하기 시작하면서 이 추정치는 저조도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중국에서 플러그인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며 모든 중국 EV 제조업체가 EV 라인업에 새로운 모델을 추가함에 따라 시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인사이드EV

)

정부는 적극적으로 중국 EV 제조 업체를 지원하고있다

NIO가 운영하는 시장과 베이징시장이 독점 행위를 바로잡기 위해 단속하고 있는 시장 사이에는 또 다른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 부문과는 달리 중국 정부는 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작했습니다. EV 채택을 가속화하는 것은 베이징과 중국 지자체가 다양한 수단을 통해 추구하는 명시적 정책 목표이며, 이러한 목표는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계획한 정부의 계획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베이징은 2025년까지 신차 판매량의 20%를 전기로 만들고자 하는데, 이는 제로 배기가스 차량의 도입이 지방 정부가 크게 지원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중국 대도시는 구매 보조금과 기타 특전을 제공함으로써 EV 채택에 대한 인센티브를 설정합니다.

 
(출처: IEA 글로벌 에너지 전망

)

베이징은 중국 의 EV 제조업체를 크게 지원하고 시장이 독점적이지 않으므로 이 경제 분야에서 정부의 개입을 볼 위험은 정말 낮습니다.

과잉 반응으로 인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6월 이후 NIO가 30% 하락한 후 NIO에 투입된 모든 달러는 더 많은 성장을 달성합니다. 모든 중국 EV 제조업체는 6월 이후 하락했으며, 매각은 NIO뿐만 아니라 경쟁사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NIO의 주식은 화요일에 9 % 떨어졌고 EV 제조업체는 이제 경쟁업체의 가장 낮은 연간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ChartYCharts의
데이터

 

독점 구조가 있는 시장에 국한된 베이징의 반독점 행동에 대한 시장의 과잉 반응으로 인해 NIO의 매출 성장도 30% 저렴해졌습니다. NIO는 2021회계연도에 최소 100% 이상의 납품 성장을 볼 수 있으며 BaaS 수익 기회는 경쟁과 차별화되는 주요 차별화 요소입니다.

  시가총액 2021년도 에스트 수익 P-S 비율 2021년도 에스트.EPS P-E 비율
니오 (주) 675억 4천만 달러 54억 1천만 달러 12.48 -$0.54 -
엑스펑 () 312억 달러 23억 2천만 달러 13.45 -$0.72 -
리 오토 260억 5천만 달러 31억 달러 8.40 -$0.10 -

(출처: 저자)

NIO의 위험

정부의 개입은 일반적으로 두 번째로 큰 경제에서 위험하지만 NIO에 큰 위험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NIO의 가장 큰 위험은 지금까지 매출 과 납품 성장률을 둔화시켜 EV 제조업체의 재평가를 촉발하고 매출 승수 요인이 낮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NIO와 다른 자동차 브랜드의 경우 단기적으로 는 공장 생산량을 줄이는 반도체 부족입니다. NIO는 올해 초 생산 가이던스를 낮추고 하반기에 반등을 유도했습니다. 칩 공급 부족이 예상보다 오래 지속되고 2021년 NIO의 납품 성장에서 한입 먹기 시작하면 NIO의 주식은 더 많은 압력에 직면하고 위험 프로필을 단점으로 왜곡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소규모 EV 제조업체(가능하지만 가능성은 없는)와 관련된 중국의 규제 단속이 확대되면 NIO의 근본적인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최종 생각

이는 시장이 중국의 반독점 행위에 지나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매수 기회다. 텐센트의 시장은 NIO 의 시장 (텐센트는 독점을 가지고)과 매우 다르며 NIO의 전기 자동차 사업은 베이징의 명시적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베이징의 기후 변화 목표와 EV 채택을 가속화하고 NIO의 성장을 선호하는 정책 목표. 또한 NIO는 수익을 기반으로 한 매우 작은 자동차 브랜드이며 정부의 유해한 간섭을 유치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