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 북은 가치가있다 $600+ 오늘 - 평가 확장에 관계없이 구매

by warrenbuffett 2021. 5. 28.
반응형

페이스 북은 가치가있다 $600+ 오늘 - 평가 확장에 관계없이 구매

Young woman using smart phone
사진: 게티 이미지를 통해 우루퐁/아이스톡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페이스 북(FB)을여러 번 다루었으며 소셜 미디어 거인의 주식이 시장에서 매우 오해되고 저평가된 이유에 대한 내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 스캔들과 $5B FTC 합의부터 "#DeleteFacebook" 움직임 및 기타 다양한 역풍에 이르기까지 Facebook의 주식은 지속적으로 잘못 책정되어 투자자가 진정한 무료 현금 흐름 짐승에 살 수있는 여러 기회를 허용했습니다.

 

당신이 볼 수 있듯이, 내 과거 구매 추천에 평균 (연간) 이익은 약이었다 30%, 페이스 북의 주식은 여전히 미래의 성장과 수익성 전망에 따라 겸손 평가 배수에서 거래에도 불구하고.

출처: 팁랭크

이 기사에서, 나는 페이스 북을 다시 방문, 주식이 크게 3 월 이후의 랠리에도 불구하고 저평가 남아 이유를 통해 이동, 주식이 현실적으로 거래 할 수있는 이유를 설명 $600+ 오늘.

끝없는 성장 이야기

페이스 북의 수익을 성장하고있다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 하다: 활성 사용자의 수를 증가, 증가 ARPU (사용자 당 평균 수익.) 다음. 하나는 이러한 불리한 홍보와 지난 몇 년 동안 언급 된 이유로 자신의 계정을 삭제 사용자의 잠재적 인 대규모 네트워크 효과와 함께, 페이스 북의 MAUs (월간 활성 사용자) 성장은 결국 지연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나리오가 구체화되는 사소한 징후는 없었습니다.

사실, 페이스 북의 MAU 성장률은 견고하게 유지되어 왔으며, 28 억 명의 사람들이 이미 앱 제품군을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믿기 어려운 두 자릿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출처: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지난 분기의 MAU 성장률은 10%로 지난 몇 분기의 12%의 고원에서 약간의 둔화를 나타내지만, 이 시점에서 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MAU 성장은 결국 한 자릿수로 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 몇 년 동안의 궤적을 바탕으로 이러한 감속은 매우 느리고 점진적인 과정이 될 것이며, 사용자 기반 성장이 크게 둔화되기 전에 Facebook 연도(수십 년이 아니라면)를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Facebook이 논스톱으로 확장되고 있는 지표인 이 거대한 기지에서 얼마나 많은 현금을 추출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1분기에 ARPU는 33.3% 증가한 $9.27입니다.

출처: 투자자 프리젠 테이션

내 보기에, 페이스 북의 ARPU는 두 가지 주요 촉매에 의해 구동, 눈덩이 계속해야 :

  • 소수의 다른 플랫폼과 공유하는 oligopolistic 환경은 기본적으로 광고주를 서비스로 계속 유도해야 합니다. 이 회사는 광고주에게 최고의 선택으로 남아 있으며 강력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중소기업을 소유하고 있다면, 능숙하게 활용하면 플랫폼이 달성할 수 있는 가치와 환상적인 ROI 번호를 보았습니다.
  • 광고주가 사용자의 스크롤 기간의 제한된 총 시간에 대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가 더 비싸집니다. 예를 들어, 천 노출당 비용(CPI)은 2016년에 3.23달러, 2017년에는 5.96달러, 2020년에는 7.19달러, 현재 현재 $13.94였습니다.

이러한 APRU의 강력한 사용자 성장과 함께 성장한 결과, 작년의 다소 약한 결과에 이어 지난 2분기 동안 각각 33.16%,47.5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koy

COVID-19로 인한 변동성 있는 광고 예산에 따라 정상화된 결과에 따라 중기적으로 25~35% 사이의 매출 성장을 기대해야 합니다. 이는 매우 높은 단일 에서 낮은 두 자릿수로의 사용자 증가와 기본 시장 역학에 따라 20-40 %의 ARPU 성장에 의해 구동되어야합니다.

 

이러한 예측은 1분기 실적 통화에서논의의 주요 포인트였던 것처럼 경영진이 미래에 대해 매우 자신감을 보이는 AR 및 VR에서 Facebook의 장기 베팅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저커버그 씨는 AR과 VR이 "... 사람들의 삶과 경제 전반에 막대한 가치를 발휘합니다." 물론 공손한 저커버그 씨는 그 문장의 끝에 "... 오큘러스 스토어와 같이 향후 생태계는 결국 앱 스토어와 다양한 매체에 걸쳐 다른 가상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현금 소로 바뀌어야하며 개발자가 게임 / 소프트웨어 / 도구 / 음악을 배포할 수있는 무거운 수수료를 징수합니다.

신중을 기위해, 나는 그들이 대부분 무의미하고 투기적 일 것이기 때문에 여기에 잠재적 인 수익에 대한 임의의 가정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페이스 북의 잠재력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현재의 응용 프로그램 생태계 외에 영역에서 선두 주자가 될 수, 이는 앞으로 놀라운 가치를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잠재적으로 기존의 활용에 관해서, 거대한 사용자 기반.

이제 핵심 운영만으로 Facebook의 가치를 평가해 보겠습니다.

페이스 북은 가치가 이유 $600+ 오늘

페이스 북의 평가 스팅은 축복과 저주 모두입니다. 한편, 자신을 포함한 페이스북 투자자들은 회사가 마땅한 밸류에이션 확장을 보고 싶어하며, 그 결과 수분이 많은 이익을 얻게 됩니다. 반면, 언론의 FUD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터무니없이 낮은 배수로 주식을 축적 할 수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몇 개월 동안 주식의 랠리에 이어도 페이스 북은 24.4의 앞으로 P / E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맥락에서 코카콜라컴퍼니(KO),프록터 앤 갬블(PG), 펩시코(PEP)는 페이스북에 비해 사소한 성장 전망이 있는 소비자 의 주식이 된다.

 

중기적으로 약 30%의 EPS CAGR이 페이스북의 매출 성장, 순이익 마진 확대 가능성, 주식 매수 가능성에 따라 매우 신중한 EPS CAGR을 가정하면 페이스북의 포워드 P/E는 40대 또는 50대 이하에서 쉽게 마우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거의 현재 시장 환경에서 과대 평가 호출 할 수 없습니다 (이 범위에서 거래 하는 다양 한 기술 회사 참조.)

그러나 페이스 북의 현금 흐름을 할인하여 더 정확하게 하자. 나는 할인 된 현금 흐름 평가 방법은 재무 제표 및 보고가 특별한 현금 흐름 항목없이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회사를 가치있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볼 수 있듯이, 나는 중기적으로 약 30 %에서 21 %로 감소 수익 성장률을 가정했다, 이 수치는 강한 사용자 기반 / APRU 성장 콤보 가운데 더 높을 가능성이 에도 불구하고. 또한 영업마진을 40%로 고정했습니다. 페이스 북의 최근 분기는 53.8 %의영업 마진을 달성하면서 앞으로 더 높을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출처: 알파 스프레드

그런 다음 CAPEX를 수익의 %로 설정한 것입니다 12%, 이는 또한 매우 합리적입니다. 할인율은 안전의 추가 마진을 보장하기 위해 현재 (5.89%)보다 약간 높은 6 %로 설정되었습니다.

 

출처: 알파 스프레드

페이스 북의 현재 주가와 함께 모든 것을 연결, 우리는 의 주당 본질적인 가치와 함께 나온다 $618.48,의 거꾸로 제안 88.76% 현재 수준에서.

출처: 알파 스프레드

페이스 북에서 거래 하는 경우 $618.47 오늘, 그것의 앞으로 P/E 주위 될 것 이다 47.5, 내가 앞서 언급 한 대로, EPS 성장 전망 및 넓은 해자에 따라 공정한 배수에 대 한 만들 것 이다.

평가 확장에 관계없이 매수

내 관점에서, 오늘 페이스 북을 구입하는 것은 뿐만 아니라 이러한 거대한 거꾸로에 대한 잠재력을 포함하지만, 또한 안전의 큰 마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밸류에이션 확장이 발생하지 않으며, 페이스북이 중기적으로 EPS 성장률 20%-30%로 25년 내외의 P/E에서 거래를 계속한다면 투자자들은 (지속적인 밸류에이션으로 인해)와 동등하게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어야 합니다.

언제나처럼, 일반적인 위험은 유해한 홍보의 빈번한 파도를 포함, 과거에처럼 유럽 연합 (EU)에서 잠재적 인 벌금, Pinterest(PINS)와같은 성장 플랫폼으로 광고 구매자를 유치에 경쟁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있다. 예를 들어, 어제, 유럽 연합 (EU)이 페이스 북의 시장에 반독점 조사를 시작할 준비를한다는 뉴스가 나왔다.

이러한 이벤트는 항상 페이스 북의 명성과 재정적 지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은행에 $64.4B와 대차대조표에 장기 부채의 달러, 페이스 북은 쉽게 그것을 느리게 하는 이러한 시도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회사는 성장률에 비해 기술 /통신 공간에서 몇 가지 깊은 가치 사례 중 하나입니다. 주식은 강력한 구매 추천을 적립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