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애플: 주가 인플레이션의 5가지 이유

by 건강하고부유한습관 2021. 9. 1.
반응형

애플: 주가 인플레이션의 5가지 이유

요약
  • 첫째, 다중 확장에 대해 논한다.
  • 둘째, 나는 금융 성장을 검토한다.
  • 셋째, 주식 매입에 대해 조사한다.
  • 넷째, 고객 수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마지막으로 매크로 테일윈드를 살짝 찔러본다.

스테파니 키스/게티 이미지 뉴스

애플(AAPL)은 수년 전부터 훌륭한 투자처였다. 주가가 계속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

기사의 내용은 이렇다. 첫째, 다중 확장에 대해 논한다. 둘째, 나는 금융 성장을 검토한다. 셋째, 주식 매입에 대해 조사한다. 넷째, 고객 수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매크로 테일윈드를 살짝 찔러본다.

이유 #1 다중 확장

나는 특별히 가격 대 수익 비율이나 "PE 비율"이 더 높게 가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정의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주가 대비 주가수익비율(PE Ratio, PE Ratio)은 기업이 주당 순이익으로 벌어들인 연간 순이익과 비교한 주가의 척도다. PE 비율은 회사 주식에 대한 현재의 투자자의 수요를 보여준다. PE 비율이 높으면 투자자들은 향후 실적 성장을 예상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요 증가를 나타낸다. [강조: 작성자]

투자자 수요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는 요점을 강조해 보았다. 잠시 후에 이것에 대해 더 이야기하겠다. 일단은 AAPL 주식 공급이 꾸준하게 유지된다면 주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여전히 상승할 것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제 PE Ratio를 확고히 염두에 두고, 다음 사항을 시간 경과에 따른 투자 수요의 증거로 고려하십시오.

YChart별 데이터

이것은 10년 전 관점이다. 분명히, 이러한 백미러 룩을 볼 때 2020년 이전에 거의 아무 때나 구매하는 것이 지능적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PE 비율이 10 정도였던 2013년과 2016년을 보십시오. 믿을 수 없다.

자, 이제 주가를 살펴보십시오.

YChart별 데이터

놀랄 일은 아니지만, PE 비율의 상승은 AAPL의 주가와 다소 잘 맞아떨어진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의 경기 운영은 PE 비율이 40에서 29로 떨어진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전방 PE 비율은 27세 전후로 낮아졌다.

간단히 말해, 몇 년 전까지만 해도 PE 비율이 30대 40을 기록했던 10대 20 사이였던 것에서 큰 변화가 있었다.

이 풀써클을 가져오기 위해, 10년 동안의 PE 비율은 우리에게 간단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AAPL의 주가는 투자자 수요 때문에 올랐다. 그것이 "불확실"하기는 하지만, 만약 우리가 이 수요를 분리한다면, 그것은 AAPL이 창출하는 이익에 대해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었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해준다는 것을 명심하라. 다시 말하지만, 나는 현재 수요를 엄격하게 격리하고 있다. 물론 커버할 게 더 있지. 이것은 단지 식은 죽 먹기일 뿐이다.

이유 #2 금융 성장

AAPL은 훌륭한 사업이다. 좀 보세요.

YChart별 데이터

성장 지표를 몇 개 골랐다. 분명히 지난 10년 동안 수익, 순이익, 운영에서 나오는 현금 등이 개선되었다. 수십억의 실제 돈이 비즈니스에 쏟아져 들어오는 것을 보지도 않은 채, 인상적인 성장이다.

나는 또한 사진에 이익률도 포함시켰다. 나는 두 가지 이유로 이것을 했다. 첫째, 그것은 AAPL이 이윤을 가지고 놀라운 일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든 지표에서 성장이 필요한 것은 아니어도 엄청난 전체 성장률은 그 다음에 주가에 반영된다.

둘째, 이윤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 그것은 거의 사업의 주기마다 분기마다 오르락내리락하는 심장 박동수와 같다. 다시 말하지만, 중요한 점은 믿을 수 없는 주가 상승을 만들기 위해 모든 사업 지표로 100% 성공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유 #3 주식 매입

금융공학은 사업상의 결함을 감추기 위해 사용된다는 암시가 있기 때문에 평판이 좋지 않다. 그러나 그 정의는 다소 중립적이다.

금융공학은 금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적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금융공학은 컴퓨터 공학, 통계학, 경제학, 응용 수학 분야의 도구와 지식을 사용하여 현재의 금융 문제를 해결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고안한다.

현재 금융 엔지니어링과 관련하여 AAPL과 관련하여 약간 "어두운"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예를 들어 CNBC는 2019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애플이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현금 자원을 이용해 적당한 가치로 자사주를 재매입한 것은 성장세가 완화된 성숙 기업에 대한 바이백의 힘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애플에게는 일반적인 회사가 아니더라도 장기 주주들은 회사의 고용이나 자본 투자에 대한 지출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익을 보았다.

지난 몇 년간 아이폰 판매 부진은 2015년 9월 30일 회계연도가 끝난 이후 애플의 전반적인 성장을 억제했다. 실제로 이번 회계연도의 순이익은 애플이 4년 전에 예약한 것과 거의 동일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조: 작성자]

이것은 AAPL을 비방하기 위한 것이지만, 이 글에서 다시 스크롤하여 2011년부터 2019년까지 AAPL의 PE 비율을 살펴보십시오. PE가 25, 30 이상일 때 현명한 구매로 보인다. 나는 AAPL이 극도로 저평가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해 동안, 바이백은 적어도 가치평가로 볼 때 합리적이었다. 적어도 AAPL이 아무것도 숨긴 것 같지는 않다.

더욱이 이 활동은 경영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자주 이용되는 새로 발행된 주식(즉, 주식선택권 및 주식기준보상금)을 그냥 소탕하는 것이 아니다. 직접 보시오.

YChart별 데이터

워렌 버핏은 AAPL의 바이백 활동에 대체로 동의했다.

버크셔의 애플 투자는 환매의 힘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2016년 말 애플 주식을 매입하기 시작해 2018년 7월 초까지 애플 주식을 10억 개 이상 보유(분할조정)했다. 그렇게 말하면서, 나는 버크셔의 일반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투자를 언급하고 있으며, 이후에 매각된 애플 주식의 매우 작고 별도 관리된 보유를 배제하고 있다. 2018년 중반 구매를 마쳤을 때 버크셔 일반계정은 애플 지분 5.2%를 보유하고 있었다.

그 지분에 대한 우리의 비용은 360억 달러였다. 그 이후로 우리 모두는 연간 평균 7억 7천 5백만 달러의 정기적인 배당금을 누렸고, 2020년에는 우리 지위의 일부분을 팔아 110억 달러를 추가로 챙겼다.

그 판매에도 불구하고 - vaila! - 버크셔는 현재 애플의 5.4%를 소유하고 있다. 그 증가는 우리에게 아무런 비용도 들지 않았으며, 이는 애플이 지속적으로 자사주를 재매입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수량을 크게 줄였기 때문이다.

기업이 자사주를 매입하면 그 사업에 대한 소유권이 늘어난다. "비밀"은 회사가 저평가되거나 공정하게 평가되어야 해서 매 달러마다 매입에 소비되는 돈이, 즉 1.00달러를 쓰되 1.10달러를 받는 것과 같은 억지가 붙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매 1달러가 사용될 때마다 실제 가치의 0.80달러만 발생한다면 매수죄는 명백해질 것이다. 일반 투자자와 마찬가지로 무엇을 사느냐, 언제 사느냐가 결과를 좌우할 것이다.

그래서 다시, 다시, AAPL은 바이백과 관련 금융공학으로 인해 상승했다. 당신은 이 활동에 동의할 수도 있고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배당금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백은 AAPL의 주가 상승에 기여했다.

이유 #4 고객 수요

나는 이전에 수요에 대해 언급했지만 그것은 주식 자체와 관련된 것이었다. 그러나 모든 주식은 실제 사업에서 소유권을 나타낸다. 우리는 결코 그 진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리고, AAPL은 적어도 더 큰 그림에서는 그다지 속도를 늦추지 않았다. 2020년과 2021년에 발표된 내용을 살펴보십시오.

출처: 위키백과

오래된 제품들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되고, 새로운 세대의 제품들, 새로운 폼 팩터들, 새로운 서비스들 등등. 때로는 AAPL이 별로 혁신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현실은 이 회사가 계속해서 진화하고 적응하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AAPL은 "단순히 전화 회사"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더 큰 그림을 고려해보자.

출처: 맥루머

물론, 너처럼, 나는 많은 아이폰 판매를 본다. 하지만 나는 태블릿, 웨어러블, 서비스, 컴퓨터 등에서 성장을 본다. 휴대폰은 매우 중요하고, 어쩌면 여전히 매우 중요할지 모르지만, 요점은 여전히 남아있다. 아이폰 등 AAPL 제품은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수익은 계속 늘어나고, 수익은 계속 사업에 쏟아져 들어온다.

한마디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회사는 엄청난 돈을 벌고, 투자자들은 그 액션을 원한다는 것이다. 결과는 뻔하다. 사업이 사람들이 원하는 상품을 팔기 때문에 주가가 오른다. 투자자들은 그것을 여러모로 보고 값을 올렸다.

이유 #5 매크로 테일윈드

이것은 다소 흥미롭다.

출처: ZeroHedge

이 코멘트와 함께:

...COVID-19 글로벌 중앙은행들은 60분마다 8억3400만 달러의 금융자산을 사들였고, 60분마다 세계 기술주 시가총액은 7억8000만 달러 증가했다. [강조: 작성자]

정확한 계산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돈이 인쇄되어 금융시스템에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되며, 소비자들은 그 돈을 소비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사용한다.

간단히 말하자면, AAPL이 승승장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그 추가 자금이 AAPL 주식에 쏟아진다. 즉, 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입하는 것이다.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 둘째, 그 돈은 고객이 직접 AAPL로 간다. 고객들은 앞서 설명했듯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여 매출과 상품을 끌어올린다.

매우 높은 수준에서 M2 통화 공급을 고려하십시오.

출처: 연방준비은행 오브 세인트 루이

AAPL 제품에 대한 수요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당신이 통화 공급을 늘리면 사람들은 그 돈을 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AAPL 주식과 같은 자산을 쫓는데 사용한다. 즉, 수익과 이익, 그리고 주식 자체를 부풀리는 것이다. 실제로 M2가 증가하면 실제 세계(예: 음식, 에너지, 의류 등)는 물론 자산가격(AAPL)에서도 인플레이션을 얻는다.

나는 이것에 대해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비록 AAPL이 점점 더 성숙해지고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성장 주식이다. 상품이나 서비스 측면에서도 그렇고 주가 측면에서도 그렇고. 그리고 성장주로서, 실제로 그것은 재정적인 에너지를 보유하면서 배터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M2 통화공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AAPL은 인플레이션에 대략적으로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아니 훨씬 더 나은 종류의 회사다.

쉽게 말해서 인플레이션이 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수요 때문에, AAPL은 각 달러의 가치가 조금 더 낮더라도 가격을 인상하고 그 돈의 더 많은 부분을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AAPL 주식은 구매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이전에 투자한 돈의 가치를 보유하면서 계속해서 이익을 얻고 있다.

많은 투자자들에게는 현금보다는 자산으로 AAPL을 보유하는 것이 훨씬 낫다. 화폐공급이 늘어나면 '돈값'의 단위는 하나하나가 줄어든다. 하지만, 만약 당신의 자산이 보조를 맞추거나 더 잘 할 수 있다면, 당신은 계속해서 그 곡선을 앞서갈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AAPL은 가치가 있기 때문에 금융 배터리다.

마무리

나는 AAPL의 주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다섯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1. 다중 확장(PE 비율 증가)
  2. 재무 성장(비즈니스 효율성)
  3. 주식 매입(금융 엔지니어링)
  4. 고객 수요(더 많은 & 더 나은 제품)
  5. 거시적 뒷바람(통화공급과 인플레이션)

대체로 우리는 수요와 공급과 관련하여 AAPL의 주가 상승을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APL 주식에 대한 수요는 경기가 좋아지고 있지만 좋은 제품을 계속 내놓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했다. 또 주식 매입으로 돌아갈 주식도 줄어들고, 자금이 더 떠돌면서 투자자들이 AAPL의 가격을 추격하고 있다.

더 퓨처

지금은 AAPL이 훌륭한 회사라고 생각하고, 그것이 무너지거나 사라질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지금 가격을 사랑하지는 않는다. 내 생각에 평균적인 달러화, 즉 배당금을 떨어뜨려도 괜찮을 것 같아. 그러나, 나는 지금이 AAPL에 "올인"할 때라고 확신할 수 없다. 부분적으로는 2016년부터 AAPL을 소유하고 있고 비용 기준도 29달러 정도 내려갔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양도소득세 때문에 팔지 않고 있지만, 나도 사는 게 신나지 않아. 즉, 나는 식탁에 강한 편견을 가져온다.

만약 내가 한 걸음 물러난다면, 나는 장기적으로는, 혹은 적어도 향후 5-10년 동안은 AAPL에 강세라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투자자들은 잘 해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회사는 환상적이다. 내 문제는 정말로 가치평가가 좀 풍부하다는 것이다.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가 올 수 있다고 믿는다.

어쨌든 나는 수정구가 없어서 미래를 모른다. 그래서, 나는 강세주의자라고 간단히 말하겠다. 그리고 각 투자자들은 그들의 목표, 시간표 등을 포함한 그들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다시 말해, 나는 강세지만, 나는 지금 그냥 들고 있고, 물방울이 떨어지지 않고, 이 가격에 더하지 않는다. 그리고, 나는 절대 팔 생각이 없다.

마켓플레이스 론칭

만약 이 기사가 재미있었다면, 잘 봐주길 바란다. 9월 13일 월요일, 나는 찾는 알파 마켓플레이스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다.

달력을 반드시 표시하십시오. 선착순 25명의 가입자들은 내가 당신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가격의 25%를 할인받을 것이다.

더 좋은 것은, 여러분이 처음 25명의 구독자 중 한 명일 때, 여러분은 25%의 추가 할인을 받을 것이다. 그것은 그 서비스의 평생 동안 지속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