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팔란티르: 2021년 2분기 실적 콜에서 7가지 흥미로운 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14.
반응형

팔란티르: 2021년 2분기 실적 콜에서 7가지 흥미로운 점

 

 

음악 이퀄라이저
게티 이미지를 통해 지르코니코소 / 아이 스톡

 

2021년 2분기팔란티르(PLTR)가 강세를 보고했다는 소식을 이미 들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는 엄청난 성장과 증가 된 현금 흐름 전망을포함하여 경험적 결과의 많은 범위가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기, 난 그냥 그 숫자를 강조 합니다 다음 난 나를 놀라게 하는 실적 전화에 직접 나온 몇 가지로 설정 합니다.

 

첫째, 매출은 49% 증가하여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그것은 상업적 인 수익이 눈길을 사로 잡는 것을 주목할 만하다 90%, 그것은 곰에 대해 불평 한 지역이기 때문에. 이것은 대부분 PLTR은 비밀 정부 계약에 의해 구동된다는 생각을 분쇄.

둘째, PLTR은 2분기에 많은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특히, 그들은 1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62건의 거래를 기록했습니다. 나는이 보기를 좋아한다:

HUGE PLTR DEAL FLOW

출처: 팔란티르 2021 년 2 분기 비즈니스 업데이트

물론, YoY 남은 거래 가치는 흥미롭지만, 고객의 도달 범위가 계속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5백만 달러 이상의 30 거래와 21 건의 거래로거래 규모에 대한 무딘 모습을 좋아합니다. 이는 장기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데 필요한 것이아니라 안정성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셋째, Q3가 상당히 잘 작동할 것 같습니다. 매출은 컨센서스보다 약 500만 달러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내가 이미 언급 한 바와 같이, PLTR은 무료 현금 흐름 전망을 제기했다. 분명히 말해서, 점프는 1억 5천만 달러 에서 현재 3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합니다.

연간 매출 성장의 변화에 대해 많이 보거나 듣지 는 못했지만 한 가지는 명확합니다 -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프리젠 테이션 및 실적 콜에 따라 올해 30 % 이상, 그리고 2025 년까지 성장이 예상됩니다.

흥미롭게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하여 정부와 상업 간에 341달러를 발생시다. 그리고 2분기에매출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3억 7,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49%로 2분기 연속 입니다. 내가 이전에 PLTR 샌드 백킹에 대해 쓴 것을고수하는 이유입니다 :

다시 말해, 2021년에 8억 달러로 시작하면 30%의 성장이 이를 줄이지 않는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2025년까지 40억 달러에 도달할 수 없으며 30% 성장했습니다. PLTR은 아마도 기대치를 낮추기 위해 샌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알기 어렵다. 또한 2022년에서 2025년까지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현재와 미래의 성장 예측이 들어오는 하드 숫자에 대해 어떻게 정렬되는지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미래의 기사에서 더 깊이 다이빙해야합니다. 지금은, 내 요점은 단순히 그들이 보수적 인 수준에 바를 설정하고이 같은 비트를보는 것은 너무 충격적이 아니라 격려입니다. 그들은 월스트리트와 애널리스트들을 상당히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넷째, 새로운 고객 확보 외에도 PLTR 상위 20대 고객의 매출 달러 가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AVERAGE PLTR REVENUE PER TOP 20 CUSTOMER

출처: 팔란티르 2021 년 2 분기 비즈니스 업데이트

완전히 명백하지 않다면 고객이 행복하다는 확신을 주고 고집을 부리기때문에 시청할 가치가 있습니다. 완벽한 지표는 아니지만 불행한 고객이 PLTR을 계속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꽤 좋습니다. 다른 회사는 현재 "현금 소"고객을 착유하거나 새로운 고객에 대해 매우 공격적인 것에 너무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021년 2분기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고객의 큰 흐름과 장기적인 고객 가치 증가의 지표를 보고 있습니다. 섬세하지만 중요한 균형입니다. 나는 3 분기에이것을 계속 볼 것이다.

다섯째, 1분기에는'데이 제로' 고객에 대해 들었습니다. 여기에 맛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기업들이 15년 의 어깨에 효율적으로 서 있고 20억 달러 이상의 R&D를 통해 도로지도에서 수년간 리스크를 차단할 수 있는 주조물 주변에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더 넓은 시장과 더 광범위한 고객 세트로 파운드리 유통을 확장하는 최초의 살보로 봅습니다.

2분기에 PLTR 지도부는 이 주제를 계속 밀어붙였고, 예를 들어 로이반트, 셀렉티티, 웨조를 강조했다. 아이디어는 그들이 단지 시작하는 동안 파운드리를 사용하여이 회사를 얻는 것입니다, 또는 그렇지 않으면 매우 작은. 그들은 파운드리를 이러한 사업의 "운영 체제"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추력을 지원, PLTR추가 또 다른 60 판매 고용. 내가 제대로 기억한다면, 그들은 1 분기에 약 50 명의 영업 사원을 고용했기 때문에 갱스터를 가지지 않고 꾸준히 영업 및 마케팅에 인원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즉, 4 월 말 이후 활성 상업 조종사가 26 % 증가하면서 파이프 라인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여섯째, 리더십이 그들이 빚진 돈을 갚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으며, PLTR은 이제 빚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의 기사에서는 더 깊은 다이빙을해야하지만 매우 강력한 대차대조표에 대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보고하고 싶었습니다. 통화에 대한 코멘트를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나는 그것을 올바르게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2021년 2분기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검토했지만 이에 대한 메모가 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나는 그것을 바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렉스 카프의 임원 보상에 대한 질문이 있었다, 특히 끊임없는 내부자 판매에 대한. 내가 그것을 얻기 전에, 여기에 4 월에 다시 CNBC에 의해보고 된 몇 가지 빠른 배경입니다 2021:

 

Palantir CEO 알렉스 카프는 2020년에 약 11억 달러의 보상을 받았으며, 주로 소프트웨어 회사가 공개되기 직전에 부여된 주식 상을 통해 수익을 올렸습니다.

목요일에 프록시 제출에서, Palantir는 Karp의 급여의 대부분은 가치 옵션에 묶여 있다고 말했다 $797.9 백만, 주식 상에 대한 또 다른 $296.4 백만. 대형 패키지는 2021년 8월부터 1억 4,100만 개의 옵션을 제공하는 자본 인센티브 계획의 결과입니다. 매 분기, 주식의 2.5 %가 조끼 것입니다.

지금, 여기에 그 판매의 모습에 대 한 간단한 엿보기:

KARP-INSIDER-SALES

출처: 나스닥

분명히, 여기에 행동은 매우 강렬하고 고려를 위해 제기 된 이유입니다. 이제 단순성을 위해 큰 소리로 읽은 스크립트 응답을 의역할 것입니다. 요컨대, 알렉스 카프는 옵션의 거대한 숫자를 가지고있다. 이러한 옵션은 "이전"이며 분명히 지금 행사해야합니다. 나는 2021 년 말 전에 믿습니다. 또한, 판매는 자동, 내가 위에서 캡처 한 데이터와 꽤 잘 줄 것 같다. 즉, 카프의 매각은 회사에 대한 믿음을 잃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Karp의 급여는 1백만 달러가 넘으며, 이는 나쁘지 는 않지만 미치지 못합니다. 분명히 PLTR 주식과 옵션은 그의 놀라운 보상 패키지에 연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추적 하는 조금 실망, 그러나, 때 옵션 조끼, 운동을 얻을 하 고 다음 판매 또한 지불 하는 엄청난 세금. 따라서 부분적으로 Karp는 합리적인 일정에 따라 세금 의무를 처리하는 동시에 장기적인 옵션을 행사하는 과정을 통해 작업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모든 것은 두 가지를 말하는 것입니다. 카프는 많은 돈을 벌었지만 동시에 PLTR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판매는 PLTR의 미래에 대해 실질적인 말을하지 않습니다, 내 의견으로는. 그것은 PLTR의 CEO로 공개적으로 전시되는 자신의 마음 가혹한 개인 금융 과정입니다.

 

모든 것을 요약하면 PLTR은 2021년 3분기에 강력한 분기를 보였습니다.

PLTR Q3 LOOKING FORWARD

출처: 팔란티르 2021 년 2 분기 비즈니스 업데이트

그리고, 매우 빨리, 내 이전 기사에 따라: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의 감속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정부와 상업 모두에서 강한 성장을 찾고있을 것입니다. 2021년 1분기 49% 성장률을보이는 하이바를 감안할 때 2분기 성장률을 살펴보겠습니다. 1분기 말에 약 28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총 거래 가치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여도는 여전히 높고, 2분기에는 60%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주식 기반 보상이 증가했습니다. 나는 미래의 기사에서 이것을 더 면밀히 검토해야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내 측면에서 큰 가시입니다. 사실상 모든 차트에는 각주에 이 문구가 있습니다. 주식 기반 보상 및 관련 고용주 급여 세금은 제외됩니다." 그것은 PLTR내 #1 문제입니다.
  • 내가 지적했듯이 2 분기 성장은 우수했다. 정부와 상업 모두 잘했다. 그리고, 장기 고객은 점점 더 고집하고 지출유지. 나는 성장의 관점에서 보고있는 것을 좋아한다.
  • 거래 가치는 63% 증가한 34억 달러를 기록했다. 그래서, 그들은 그 부서에서 아주 잘했다. 이를 통해 향후 매출과 관련 성장을 엿볼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기여도는 60%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2020년 2분기 55%에서 2021년 2분기 58%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