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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베뉴 시승기 정리

by flowsurfer 2021.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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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베뉴 시승기 정리

요즘 현대차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조직문화 개혁을 위해 자율복장 등 보수적인 문화에서 점점 젊은 기업의 문화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베뉴가 현대차의 이러한 움직임을 잘 보여주는 차 인것 같습니다.

기존에 현대차는 클래식한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 베뉴는 시대의 트랜드를 정확하게 읽고 감성을 담았습니다.

먼저 디자인과 색상부터 확실히 달랐습니다. 하늘 아래 똑같은 립스틱의 색은 없다고 하듯, 이번 베뉴가 보여준 색상은 기존의 봐왔던 색감과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그냥 빨간색이 아닌 갖고 싶은 빨간색이였습니다.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총 21가지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현대차가 자랑할만 했습니다. 베뉴의 전면부 상단의 사각형 모양의 LED 주간 주행등과 상/하향등을 배치한 분리형 헤드램프와 함께 독창적인 격자 무늬의 캐드케이딩 그릴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실내디자인은 심플했습니다. 요즘 유행인 미니멀리즘으로 단순함과 간결함으로 필요한 것만 담았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디스플레이 화면이 너무 가까워서 자주 눈길이 갔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 차

01 현대 베뉴

02 현대 베뉴 외부
02 현대 베뉴 실내
03 현대 베뉴 가격표
04 현대 베뉴 시승기


01 현대 베뉴

요즘 현대차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조직문화 개혁을 위해 자율복장 등 보수적인 문화에서 점점 젊은 기업의 문화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베뉴가 현대차의 이러한 움직임을 잘 보여주는 차 인것 같다.

기존에 현대차는 클래식한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 베뉴는 시대의 트랜드를 정확하게 읽고 감성을 담았습니다.

먼저 디자인과 색상부터 확실히 달랐습니다. 하늘 아래 똑같은 립스틱의 색은 없다고 하듯, 이번 베뉴가 보여준 색상은 기존의 봐왔던 색감과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그냥 빨간색이 아닌 갖고 싶은 빨간색이였습니다.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총 21가지의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현대차가 자랑할만 했습니다. 베뉴의 전면부 상단의 사각형 모양의 LED 주간 주행등과 상/하향등을 배치한 분리형 헤드램프와 함께 독창적인 격자 무늬의 캐드케이딩 그릴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실내디자인은 심플했습니다. 요즘 유행인 미니멀리즘으로 단순함과 간결함으로 필요한 것만 담았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디스플레이 화면이 너무 가까워서 자주 눈길이 갔습니다.

혼자 탈수록 더 안전해야지

집에 혼자 있을 때 아프면 그렇게 서러울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혼라이프에 적합한 베뉴니깐 더 안정적이고 안전한지 신경쓰며 시승했습니다.

이번 베뉴는 도심에 더 적합한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MUD(진흙), SAND(흙), SNOW(눈) 등과 같은 노면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 '2WD 험로 주행 모드'입니다. 시승하는 날에는 날이 너무 좋아 직접 이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운전자 상황에 맞게 조절 가능했습니다.

이외에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들은 안정감 있는 주행을 도와주었습니다.

요즘 누가 음악을 직접 트나, 인공지능이 언제 어디서나 잘 틀어주는데. 베뉴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이 탑재돼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또한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바로 적외선 무릎 워머였습니다. 추운 겨울 유독 무릎이 시른 운전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직접 이용해 보고 싶었지만 시승차량에는 없어 이용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작은 기능들이 모여 베뉴를 완성시켰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첫 자동차를 선택할 때 고민은 많지만 선택지는 많지 않다. 차량 선택에 있어 비교가능한 대상이 가족차 뿐이니 사회초년생들에게는 첫 차 선택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연비 좋고 디자인도 좋은 차를 가지고 싶다면, 그리고 경차 보다는 좀 더 안전한 자동차를 가지고 싶다면 소형 SUV 베뉴는 아쉬움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현대자동차의 소형 스포트유틸리티(SUV) 차량인 '베뉴'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크게 넓히고 있습니다.

베뉴는 인도에서 지난달에만 1만 5천여대가 팔렸고, 미국에서는 베뉴 구매자의 66%가 여성이었고, 40% 이상이 2030이 주축인 밀레니얼 세대로 밝혀지며 브랜딩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베뉴의 성공 비결은 각종 첨단 사양이 추가된 것이 주요했습니다.

베뉴는 다른 소형 SUV에 비해 조금 더 작은 크기로 엔트리급으로 분류되지만, 각종 주행 보조장치와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추가하여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도모하였습니다.

현대 베뉴를 시승해보며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02 현대 베뉴 실내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베뉴는 8인치 심리스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여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시각적인 안정감을 전달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조작하고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폰 프로젝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 최신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OTA가 가능하여 수시로 무선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현대 베뉴는 풀오토 에어컨을 지원합니다.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원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공조 컨트롤은 직관적인 조작성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여 스마트한 경험을 주고 있고, 또한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모드는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베뉴는 현대차 최초로 수납형 커버링 쉘프의 적용으로 높은 사이즈의 수화물 수납 시 시트백 후면에 커버링 쉘프를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커버링 쉘프를 별도 공간에 보관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그리고 러기지 보드의 높이를 2단으로 조정할 수 있어 실내 공간을 상황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03 현대 베뉴 실외부(익스테리어)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먼저 현대 베뉴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 4,040mm

전폭 : 1,770mm

전고 : 1,565~1,585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535~1,555mm

윤거후 : 1,545~1,565mm

공차중량 : 1,180~1,565mm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7인치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7인치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현대 베뉴의 전면 디자인은 상단에 턴시그널 램프를, 하단에는 헤드램프를 배치한 컴포지트 램프를 적용하여 현대차에서 출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했다는 느낌입니다.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사각형 모양의 헤드램프를 감싸는 듯한 LED 주간주행등 DRL을 새롭게 그려주며 베뉴만의 차별화된 디테일을 표현했습니다.

베뉴는 측면에서 전고를 높이고 부피감을 키워 작은 차체에서 오는 답답함을 어느정도 커버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통해 몸집이 길어지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몸통 자체가 길어보이면서 균형감 있는 실루엣을 연출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차량의 후미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을 보여주는 렌티큘러 렌즈(Lenticular Lense)가 적용되어 근사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움을 풍깁니다.

04 현대 베뉴 가격표

베뉴-시승기
베뉴 시승기

05 현대 베뉴 시승기



* 주의 - 본 자료는 투자를 유도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자료 입니다. 본 자료는 신뢰할 만 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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