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알리바바: ADC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by warrenbuffett 2021. 7. 27.
반응형

알리바바: ADC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Alibaba headquarter
게티 이미지를 통해 출시되지 않은 거짓 / 아이 스톡

시장은 알리바바 (BABA)주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주식은 실망스러운 4 분기 실적 발표 후 발생한 특정 가파른 매도와 함께 슬라이딩 올해의 대부분을 보냈다. 4 분기에 BABA는 28 억 달러의 벌금을부과받았고, 이는 이 기간 동안 GAAP 수입을 마이너스로 설정했습니다. 몇 달 후, 그것은 의 문자열에 맞았다 $75,000 총 벌금 $450,000. 벌금의 두 번째 세트는 많은 추가되지 않았다, 하지만 디디의 (DIDI)응용 프로그램 디리스팅과 결합은 월요일현재, 여전히 진행 중인 중국 ADE의 매각을 점화. 알리바바는 7.15% 하락하면서 매도의 영향을 받은 주식 중 하나였다.

어느 정도는 중국 ADR에 대한 우려가 정당화됩니다. 중국 공산당(CCP)은 디디가 감히 미국에 상장했기 때문에 단속했다. BABA는 또한 ADR로 미국에 나열됩니다. CCP는 BABA ADRs를 후원하는 은행인 Citigroup (C)에대해 직접적인 조치를 취할 수는 없지만 BABA 자체에 대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미국 주주를 처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로 결정했다면 주주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의 기술 단속은 현재 알리바바에 대한 진정한 위험입니다. 벌금은 이미 BABA의 수입에서 큰 물린 촬영, 그들은 BABA가 1 분기에 대한 보고 할 때 수입에서 작은 물린 걸릴 거야, 그리고 회사의 운영이 방해되는 위험은 항상 존재.

일각에서는 NYSE 상장 BABA 주식의 ADR 구조가 이 그림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쇼트 힐스 캐피탈의 스티브 와이즈는 중국 주식에대해 "다시는 소유하지 않을 것"이라며 반발했다. 그가 내놓은 한 가지 문제는 대부분의 미국 상장 중국 주식이 ADC라는 사실입니다. 당신이 분쟁에 들어갈 경우 수집 할 수없는 인용, 와이즈는 ADC를 소유하는 것은 아무것도 소유에 tantamount 것을 주장했다. 다른 투자자들도 같은 감정을 울렸다. 기본적으로, 아이디어는 당신이 ADR을 소유 할 때 회사 또는 다른 주주와 분쟁의 어떤 종류에 들어갈 때 당신은 직접적인 의지가 없다는 것입니다. ADR 소지자는 일반적으로 직접 투표권이 없기때문에 적어도 이것에 대한 타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이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없으며 주주 투표를 흔들 수 없으며 궁극적으로 회사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상당한 의결권을 가진 대규모 기관 투자자에게 이것은 실제로 우려됩니다. 그러나 소규모 투자자에게는 대체로 비물질적입니다. 소액 주주는 일반적으로 선거 또는 기타 투표를 흔들 기에 충분한 의결권이 없습니다. 따라서 Citigroup의 BABA 주식 관리 관리는 직접 소유권과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서 나는 알리바바에 강세 논문을 개발할 것이다, 주식은 여기에서 상당한 거꾸로하고 그 ADR 구조는 개인 투자자를위한 주요 문제가 아니라고 주장.

BABA의 중요한 규제 위험

더 나아가기 전에 한 가지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BABA가 직면한 규제 위험은 지금 매우 현실적입니다. 중국은 현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포함 한 가장 큰 기술 회사에 대한 단속의 한가운데에 있다 :

  • 28억 달러.
  • 앱 스토어에서 DiDi의 앱을 끌어.
  • 여러 주요 중국 인터넷 주식을 주는 여러 $75,000 벌금.
  • 텐센트 홀딩스(OTCPK:TCEHY)의독점 음악권리를 박탈한다.
  • 개미 그룹의 IPO 취소.
  • 그리고 더 많은.

이러한 움직임은 CCP가 비즈니스를 의미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의 행동은 이미 BABA비용 28억 달러로 4분기 실적이 순손실을 보이고 있으며, 그 압력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CCP는 기본적으로 완전히 개인 과외를 금지 할 것을 암시했다. 이러한 극단적인 행동으로 인해 수십억 달러상당의 시가총액이 하룻밤 사이에 중국 에듀테크 주식을 소멸시켰습니다. 디디와 에듀테크 주식에 발생할 수 있다면 BABA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섹션에서 주장 할 수 있듯이 아마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왜 그것은 아마 장기적으로 BABA에 대 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CCP는 확실히 일부 기업이 완전히 붕괴로 이어질 수있는 정책을 유혹하고 있지만, 아마 BABA와 같은 공격적인 행동을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알리바바는 중국 경제에 매우 중요합니다. Alibaba는 중국에서 8억 1,100만 명의 사용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수출도 많이 창출합니다. 알리바바가 없었다면 중국의 GDP 성장률은 그다지 강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중국 경제에 매우 중요하며 따라서 정부에 의해 완전히 분쇄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2. CCP는 M&A 활동을 중지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텐센트의 소구(SOGO) 인수가 승인되었고 알리바바의 Suning.com 거래는 앞으로 나아갈 태세를 보인다. CCP는 인터넷 거인을 잘 찾고 있거나 심지어 재구성할 수도 있지만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3. 알리바바는 경쟁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알리바바는 적어도 하나의 주목할만한 중국 경쟁자, JD.com (JD),그리고 농산물의 거대한 선수가되고있다 신생 경쟁 핀듀오 듀오 (PDD)를가지고있다. 따라서 알리바바는 독점이 아니며, CCP는 반독점을 이유로 진정으로 파괴적인 조치를 추구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ADC의 질문

우리가 이미 보았듯이, 알리바바는 상당한 규제 위험에 직면하지만 CCP의 조치에 의해 진정으로 분쇄되는 중국 주식 중 하나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 회사는 돈을 잃을 수 있지만 망각으로 찌르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좋았어요.

하지만 ADRs 자체는 어떨까요? 어떤 사람들은 ADR 구조 자체가 위험이라고 생각, 단지 BABA 직면 상당한 규제 부담을 복합 하나.

이론적으로, NYSE 상장 BABA 주식의 ADR 특성은 투자자에게 더 적은 권리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AR에 직접 투표할 수 없으므로 관리 또는 이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회사를 법정에 데려오는 데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진이 하고 있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의지가 줄어듭니다.

이는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대주주에게 는 단점이다. 100만 달러 미만의 포지션을 가진 소규모 개인 투자자에게는 실제로 불리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위치가 작을 때, 당신은 5,580 억 달러 회사를 운영하는 데 중요한 말을하지 않습니다. 귀하의 투표는 선거를 흔들 가능성이 없으며 이사회는 당신에게주의를 기울일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러한 투자자의 경우 경영진이 흔들리면 가능성이 매우 현실이기 때문에 수십억 달러 규모의 펀드 매니저가 ADR 대신 주식을 소유하는 데 합법적인 이익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개인 투자자에게 ADR을 소유하는 것은 주식을 소유하는 것과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Citigroup에 주식을 보유하기 위해 매년 0.02 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하기만 하면 됩니다. S&P 500 ETF의 매니저에게 지불하는 것보다 더 작은 인하.

따라서 개인 투자자에게 Alibaba 지분의 ADR 구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정상적인 주주가 직면 한 것 이상의 위험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알리바바의 최근 금융

Alibaba가 직면한 여러 가지 위험을 철저히 검토한 결과, 우리는 회사의 재무와 같은 좋은 것들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8억 달러의 벌금이 부과되더라도 BABA의 가장 최근 분기는 매우 견고했으며 다음과 같은 지표를 자랑했습니다.

  • 매출: 전년 대비 64% 증가한 280억 달러.
  • 영업 손실: 12억 달러.
  • 순이익: 8억 3,600만 달러.
  • 영업 현금: 36억 달러.
  • 무료 현금 흐름: 1억 달러.
  • 중국 의 활성 고객: 8억 1,100만 명, 3,200만 명 증가.
 

물론 우리는 여기에 순 및 영업 손실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와 수익은 전년 대비 증가했으며 현금 흐름은 여전히 긍정적이었습니다. 알리바바가 너무 많은 벌금을 받고 있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하면, 그것은 강력한 수익 기반과 아주 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연도 메트릭을 살펴보겠습니다.

  • 매출: 41% 증가한 1,090억 달러.
  • 영업이익: 137억 달러, 2% 감소
  • 핵심 상거래에 대한 조정 EBITDA: 17% 증가한 290억 달러.
  • 조정순이익: 260억 달러, 30% 증가.
  • 무료 현금 흐름: 260억 달러, 32% 증가.

28억 달러의 벌금이 부과된 회계연도에도 우리는 여전히 무료 현금 흐름과 조정된 수입을 두 자릿수로 증가시킵니다! 이는 알리바바가 앞으로 CCP가 던지는 모든 것을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회사가 매년 28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면 여전히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연간 30%의 성장률로 260억 달러는 1년 만에 338억 달러로 증가합니다. 유기적 성장으로 얻은 추가 소득은 또 다른 28억 달러의 벌금을 먹는 것 이상일 것입니다. 그리고 문제의 벌금은 시간에 대한 전례없는 것으로 보였다 - 그것은 아마 회사가 시간의 끝까지 여기에서 해마다 지속적으로 걸릴 해야 할 처벌이 아니다.

평가

Alibaba의 성장 잠재력과 중국 정부가 던지는 모든 것을 흡수하고 여전히 더 강해질 수 있는 능력을 살펴보면 주식은 명백히 싸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는 1년 내내 수익을 41% 늘리는 회사이며, 가장 최근 분기를 벗어나면 67%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내내 조정 된 수입이 30 %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인상적인 성장이지만 밸류에이션 배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조정 된 P / E : 20.
  • GAAP P/E: 24.
  • 가격/판매: 5.
  • 가격/예약: 3.1.
  • 가격/운영 현금 흐름: 15.

이는 미국의 대형 기술 주보다 훨씬 낮은 지표입니다. FAANG 주식은 모두 30 세 이상의 수익 배수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BABA만큼 많은 성장을 제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알파 퀀트 추구에 따르면, BABA는 단지 0.69의 PEG 비율을 가지고있다. 이는 수입과 성장 모두에서 더러움의 비율은 CCP의 적대감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이 이 주식에 대해 그렇게 흥분하는 이유를 완벽하게 설명합니다.

결론

알리바바에 대한 결론은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그것은 현재 일부 규제 위험에 노출 된 매우 높은 성장 주식, 하지만 너무 많은 그것은 강세 케이스를 손상. 예, 알리바바는 CCP의 다양한 벌금과 규제 조치에 약간의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아니, 그것은 장기적으로 전체 년 수입성장에서 그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성장률에서 BABA는 매년 받은 가장 큰 벌금을 완전히 흡수할 수 있으며 여전히 연간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탄력있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개인 투자자로서 ADR또는 홍콩 상장 주식으로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둘 사이의 실질적인 차이는 미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