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윤석열 또 입방정 "손발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

by flowsurfer 2021. 9. 15.
반응형

윤석열 또 입방정 "손발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

윤석열 "손발 노동? 그건 인도도 안한다", 민주당 " 누구도 신성한 노동 비하할 권리 없어", 유승민 측"저급한 시각 보여줬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3일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과 만나 "손발 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이라고 말한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또 입방정 "손발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

01 윤석열 입방정

윤석열 또 입방정 "손발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3일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과 만나 "손발 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이라고 말한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주 120시간 노동' '부정식품 먹을 자유' '비정규직 발언' 등 여러 차례 구설수에 오른 그의 설화 논란이 또 다시 도마 위에 오른 것입니다.

 

윤석열 전 총장은 13일 경북 안동시 국립안동대에서 학생들과 만나 경제에서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지금 기업은 기술력으로 먹고산다"며 "사람이 이렇게 손발 노동으로, 그렇게 해 가지곤 되는 게 하나도 없다. 그건 이제 인도도 안 한다. 아프리카나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윤석열 전 총장은 이날 "임금 차이가 없으면 비정규직과 정규직은 큰 의미가 없다"는 취지로 말하며 큰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절박함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언급에 비난이 쏟아지며 상대적으로 '손발 노동은 아프리카나 하는 것'이라는 발언은 널리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 사실은 윤 전 총장의 현장 발언 내용이 유튜브와 SNS를 통해 확산되며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즉각 비판이 터져나왔는데, 유승민 캠프의 이효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윤석열 전 총장의 노동을 바라보는 편협한 시야와 타국을 바라보는 저급한 시각을 보여주었다"며, "얼마나 파괴적이고 자기 우월적인 발상인가. 윤 전 총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육체노동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수많은 노동자들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질타했습니다.

 

정의당 대표인 여영국 또한 "노동 천이 인식에 인종차별까지, 저급한 사회인식을 얼마나 더 내보일 작정이냐"며, "생명까지 위협 받아가며 손발로 일하는 시민들을 위로하지는 못할 망정 (손발 노동을) 천박한 노동으로 취급하는 인식으로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은 헌법가치에 대한 도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정의당 여영국 대표

여 대표는 "국민들꼐 사과하고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홍서윤 민주당 청년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직업의 귀천을 나누는 구태한 정치인임을 고스란히 보여줬다"며 "그 누구에게도 신성한 노동을 비하할 권리는 없다. 대통령이 되겠다는 대선 경선 후보가 국민의 직업을 계급으로 인식하는 전근대적 인식 수준을 가져서야 되겠냐"고 일갈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해당 논란과 관련해 "대학생들에게 첨단과학이나 컴퓨터 이런 데 관심을 더 갖고 뛰어난 역량을 갖추길 바란다는 취지로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2021.09.15 - [주식] - 조성은 총정리

 

조성은 총정리

조성은 총정리 현재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의 관계로 논란이 되고 있는 조성은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현재 가장 인기있는 테마/관련주는? 메타버스

givemethecoin.tistory.com

2021.09.12 - [주식] - 윤석열 장모 논란 총정리

 

윤석열 장모 논란 총정리

윤석열 장모 논란 총정리 법원이 불법 요양병원을 운영하면서 수십억원대 요양급여를 부정수급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의 보석을 허가했습니다. 9일 법원에

givemethecoin.tistory.com

2021.09.11 - [주식] - 민주당 경선 일정 총정리

 

민주당 경선 일정 총정리

민주당 경선 일정 총정리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들이 오는 12일 '1차 슈퍼위크'를 앞두고 표몰이에 총력을 쏟고 있습니다. 충청권 압승에 힘입어 대세론을 굳히려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의원직

givemethecoin.tistory.com

2021.09.07 - [주식] - 윤석열 지지율 떨어지는 이유

 

윤석열 지지율 떨어지는 이유

윤석열 지지율 떨어지는 이유 최근까지 그야말로 견고한 '1강' 자리에서 군림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대권 재수생 이라고 할 수 있는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이 무서운 속

givemethecoin.tistory.com

요양급여 부정수급 윤석열 장모 보석
윤석열 지지율 떨어지는 이유


 

* 주의 - 본 자료는 투자를 유도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자료 입니다. 본 자료는 신뢰할 만 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